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acebook Live을 활용한 크레인게임 이벤트 - Grab-A-Gift -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사례

by Marketcast 2018. 2. 28. 08:30

본문

캐나다 대형 스포츠 전문점 ‘Sports Experts’가 Facebook 라이브동영상 전송기능을 사용하여 가게의 인기아이템을 상품으로 한 크레인게임 이벤트를 4주 동안 개최하였다.




이 게임은 Facebook 리액션 버튼으로 크레인을 조작하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왼쪽, 하트마크인 ‘슈퍼좋아요’는 오른쪽,  웃는이모티콘은 윗쪽, 황당한 이미티콘은 아래쪽으로 이동할 수 있다. Live를 시청하는 사용자가 협력하여 함께 플레이 하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크레인을 능숙하게 조종해 획득한 제품은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사람에게 선물을 제공하였다.

게임은 유저들이 채팅창에 의견을 주고 받으면서 어떤 제품을 선택할 것인지 논의하고, 게임해설자가 게임의 진행상황을 생중계 하였다. 

이벤트는 220만회가 시청 되었으며, 시청시간은 평균 8분 이상 이었으며, Sports Experts매출은 2015년에 비해 15%가 향상되었다. 


Sports Experts - Grab-A-Gift from Maxime Sauté on Vimeo.



관련참고기사: Grab-A-Gif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