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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2C 전략 대응을 위한 홀세일(Whole Sale)매장 차별화 전략

커머스 &리테일/D2C

by Marketcast 2021. 4. 29. 0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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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 전역에 850개 점포를 보유하고 있는 딕스(Dicks Sporting Goods)는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뉴욕 외곽에 3만500평방 미터에 달하는 대규모 부지에 스포츠용품매장 이외에도 축구장, 골프연습장, 실내 암벽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초대형 매장인 '하우스 오브 스포츠(Hous of Sports)'를 오픈 하였다. 

등산용품 구역에서 실제로 10m 가까운 높이 에서 실내 암벽 등반을 즐길 수 있고, 야구 상품 판매장에 마련된 배팅 구역에서 실제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사용해 배팅을 할 수 있다. 더불어 건강에 좋은 주스와 비타민, 요가용품 등을 제공하는 '미니헬스 매장'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주차장 부지를 활용하여 5200평방 미터의 영역을 트랙 경기용 필드를 개장해 겨울에는 아이스하키 링크로 활용하고 있다. 필드 및 회의실 등의 일부 시설은 지역의 소포츠팀 에게 임대도 하고 있다. 

 

브랜드의 D2C 전략 대응을 위한 홀세일(Whole Sale)매장 차별화 전략 – 메이커 차별화 매장-

Nike , Adidas, Under Armour, Ralph Lauren , Levi ‘s, Prada , Versace 같은 스포츠웨어 및 명품 패션 브랜드들이 기존 홀세일(Whole Sale) 중심의 판매채널 비중을 축소하고 자사몰 및 e-커머스 비중을 강화하는 D2C

digitaltransformat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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