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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의 제품 수익(Apple’s Product Revenue 2007-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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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arketcast 2024. 2. 15.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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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ual Capitalist에서 2007년 부터 2023년 까지의 Apple의 제품 수익을 인포그래픽으로 분석하여 정리한 내용이다. 

2007년 아이폰이 출시된 이후, Apple의 제품 출시는 회사의 수익원을 지속적으로 다각화해 왔다. 


이 인포그래픽은 2007년부터 2023년까지 Apple의 제품별 매출을 해당 기간 동안의 10-K 신고서를 기준으로 분석하였다.



2007년 애플이 아이폰을 출시했을 때 스티브 잡스는 아이폰을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불렀다. 같은 해, 이 휴대폰이 회사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0.5%에 불과했다. 지금은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처음에는 AT&T를 통해 499달러에 독점 판매되었지만, 이후 23억 대 이상 판매되고 15억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한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제품이자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휴대폰 중 하나가 되었다.

2015년에는 iPhone 6의 출시와 함께 Apple 제품 매출에서 iPhone이 차지하는 비중이 66%로 정점을 찍었다.

Apple은 Mac 사업부에서 발생하는 매출 비중에도 변화를 겪었다. 2007년에는 Mac이 회사 매출의 43%를 차지한 반면, iPod은 35%를 차지했다.

그러나 2015년부터는 서비스 및 액세서리/웨어러블(예: Apple Watch 및 AirPod)이 회사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2023년 Mac 매출은 전년 대비 27% 감소하여 Apple 전체 매출의 8%에 불과했다.



최근에는 서비스 및 액세서리/웨어러블의 성장세가 둔화되기 시작했으며, 이는 다른 제품군에서 나타나는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

Apple의 다음 질문은 시선 추적과 제스처를 통해 주로 눈에 직접 출력을 투사하고 제어하는 웨어러블 컴퓨터인 Apple Vision Pro가 지속적인 수익원 및 제품 라인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한 여부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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