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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슈퍼볼광고 승자 와 패자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사례

by Marketcast 2018. 2. 14. 1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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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슈퍼볼 광고는 지난해 정치색이 강한 광고와 결별하고 유머 와 추억을 소구한 브랜드들이 인기를 얻었다. 



승자브랜드

Amazon: Amobee의 데이터에 따르면 Amazon의 90초 광고 ‘Alexa Loses Her Voice ‘ 가 USA Today Ad Meter에서 가장 높게 평가되고, 슈퍼볼광고 관련 디지털콘텐츠의 9%를 차지하였다. 유명인사들을 기용하여 Alexa의 목소리를 대신하는 내용으로 제프베조스가 카메오로 출연하였다.




Tide: Netflix의 드라마 ‘Stranger Things’ 에 출연한 David Harbour가 슈퍼볼에서 과거에 화제가 된 광고를 쿼터마다 인용하면서 슈퍼볼에 나온 모든 광고는 깨끗한 옷을 사용하고 있어 Tide를 홍보하는 것이 틀림없다고 시청자에게 질문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Tide는 경기중 52,254회가 트윗 되었으며 이중 32%(긍정), 19%(부정), 49%(중립)으로 나타났다.



Mountain Dew 와 Doritos: Morgan Freeman (Mountain Dew) 과 Peter Dinklage (Doritos)이 랩대결을 벌이는 형태로 광고로 진행되었다. Amobee에 따르면 Morgan Freeman 이 거론된 것은 26,074회이고, Peter Dinklage 은 약 13,202회가 거론되었다. Mountain Dew 는 모든 슈퍼볼 광고 관련 디지털콘텐츠에서 11%를 차지하였다. Sprout Social에 따르면 Morgan Freeman (Mountain Dew) 관련 해시태그 #IceCold는 소셜미디어에서 16,451회, #SpitFire는 15,372회가 멘션되었다.




HQ: 실시간 퀴즈서비스인 HQ가 상금으로 최고액인 2만달러 제공을 발표하면서 200만명이 HQ에 참여하였다. Justin Timberlake가 펩시하프타임 쇼 무대에 서 있을 때 200만명이 채널을 바꾼것이다.  

패자브랜드

Dodge Ram:닷지램 광고는 1969년 Martin Luther King 연설을 광고내용에 담아 노동자들과 램의 자동차를 소개하였다. 소셜미디어 사용자들로부터 자동차를 팔기 위해 상징적인 시민권 연설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비판을 받았다. 소셜미디어 에서도 긍정적이지 않아 Sprout Social 에 따르면 48,777회사 멘션되었으며, 이중 81%가 부정적인것으로 나타났다.



Oreo의 정전 Copy광고: Second quarter 의 광고시간에 짧은 정전기간동안 몇몇 브랜드들이 2013년 Oreo의 ‘dunk in the dark’를 재현하려고 했으나 기대만큼 효과를 얻지 못했다.




관련참고기사: Brand winners and losers of Super Bowl L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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