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0만뷰를 기록한 The Walking Dead 페이스북 라이브 동영상 - Apocalypse Live-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사례

by Marketcast 2017. 11. 1. 15:30

본문

독일 방송국 · RTL II가 미국의 인기 드라마 'The Walking Dead'시즌 6의 방송 홍보를 위해 독특한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RTL II은 사용자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과 상호작용 할 수 있는 Facebook Live에 주목하고 ‘Apocalypse Live ' 라는 제목의 라이브 동영상을 기반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Apocalypse Live ' 는 두 명의 네덜란드인 블로거가 좀비 서식하는 땅에 헤맨다는 설정으로 두 사람이 방황하거나 좀비가 발생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기획하였다. 

시청자들은 ‘좋아요’를 비롯한 6개의 리액션 버튼을 누르면 영상 속 두사람이 다음 어떤 조치를 취할 것 인지를 투표할 수 있어 게임처럼 참여할 수 있다. 
방송중인 50명의 직원이 사용자 Facebook에 전해진 의견과 반응을 바탕으로 스토리의 다음 전개를 조합하여 촬영을 진행하였다. 사용자 참가형 게임 이벤트는 다양한 소셜미디어에 확산되어 200만 라이브를 기록하였다.




관련참고기사:The Walking Dead live game on Facebook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