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데포(Home Depot)는 어떻게 옴니채널중심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였는가?

커머스 &리테일/옴니채널전략

by Marketcast 2021. 11. 29. 08:30

본문

홈데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통합하는 옴니채널(Omni-Channel) 전략으로 ‘One Home Depot’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홈데포 CEO인 Craig Menear는 “우리 매장의 정문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존재한다면 그것은 고객의 주머니 이거나 집 입니다. 오프라인 및 온라인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는 'One Home Depot'의 고객경험을 개발하고 홈데포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새로운 플랫폼으로 탈바꿈 시켜야 합니다. 이 플랫폼은 앞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나갈 것입니다.” 라고 One Home Depot의 비전을 제시하였다.

이러한 추진을 위하여 홈데포는 온오프라인의 쇼핑경험을 통합하고, 배송능력을 향상시키고, 공급망 및 인력관리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하여 3년동안 111억달러를 투자하였다. 더불어 기술역량 및 전문기술 확보를 위하여 IT전문인력을 1,000명을 고용하였다. 

 

 

 

홈데포(Home Depot)는 어떻게 옴니채널중심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진하였는가?

홈데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통합하는 옴니채널(Omni-Channel) 전략으로 ‘One Home Depot’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홈데포 CEO인 Craig Menear는 “우리 매장의 정문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존재한다

digitaltransformation.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