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좋아요(Like)" 효과 산출 - Value of Like -

마케팅 전략/마케팅분석

by Marketcast 2012. 12. 26. 09:00

본문

HubSpot에서 페이스북 "좋아요(Like)"의 효과를 산출하는 도구인 ValueOfALike.com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Value of Like 에서 제공한 산출방식에 자신의 페이스북 수치를 기입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좋아요(Like)" 하나당 비용이 자동으로 산출되어 나오도록 되어 있습니다. 산출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L (Total Likes) :  소셜 미디어 계정에 가입한 사람의 수를 의미  (페이스북은 "Like"/ 트위터 는 "팔로워 수")   


UpM (Unlikes-per-Month) : 한달동안 소셜미디어 계정을 해지한 사람들의 평균수 (페이스북 "Unlike 수"/ 트위터 Un팔로우수)  


LpD (Links-per-Day) :  소셜미디어 계정에 하루 등록된  게시물 건수 (페이스북은 "포스트수" / 트위터는 "트윗수")   


C (Average Clicks) :  소셜 미디어 계정에 올린 링크 평균 클릭 수.  


CR (Conversion Rate) :  사이트 방문자가 구매하거나 방문이 일어나는 평균 전환율.     


ACV (Average Conversion Value) :  각 전환의 평균 가치. 소셜미디어에서 들어오는 트래픽을 기반으로 전환되어지는 평균 방문 및 구매 전환가치 산정 


이러한 산출식의 한계는 전환율에 있습니다. 고객의 유입 및 활동지수는 측정할 수 있으나 전환율의 기준이 명확하지 않고 수치를 추출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모델산출식을 자사에 맞는 지표를 설계하는데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관련참고기사:How to Calculate the Value of Your Social Media Follower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