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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 가드너와 시삽

디지털마케팅/인터넷마케팅

by Marketcast 2005. 7. 7.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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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커뮤니티아카데미"에서 커뮤니티 가드너와 시삽의 문제점 및 역할에 관해서 강의했던 내용이다.

나도 자료가 없었는데 잠깐들어갔던 블로그에 있길래 그냥 땡겨왔다.^^

가드너의 문제

1. 가드너가 시삽을 관리하는 업무를 하고있는가?
(서비스기획팀 , 마케팅팀 , 기획팀)

2. 커뮤니티의 관리가 사람인가 홈페이지인가?
(홈페이지의 기능적 요소에 중점을 둔다.)

3. 체계적인 커뮤니티 관리 및 시삽운영에 관한 매뉴얼이 있는가?
(개설기준 , 지원정책 등… )

4. 가드너와 시삽간의 기능적창구가 있는가?
(동운협 , 동호회방 , 게시판)

5. 시삽이 회사에 자발적 협력을 할 수 있는가?
(커뮤니티 운영 목적은? 오피니언리더의 역할)

시삽의 문제

1. 동호회활성화 및 관리를 위한 기능적 지원의 문제
(커뮤니케이션 Tool의 문제- 게시판, 메신저 , 운영자 )

2. 동호회 운영을 위한 지원 문제
(온/오프라인 지원정책 – 동호회장소 , 행사지원)

3. 가드너 와의 관계문제
(담당자, 타 동호회 시삽.…누구야!! )

4. 형식적인 절차 와 지원서비스

5. 커뮤니티 와 회사의 유대감의 문제
(우리와 무슨 상관인가? 가드너=회사!!)

가드너와 시삽의 협력

1.가드너가 누군지 알려줘라….
(담당자, E-mail , 메신저 , 연락처)

2.운영규범을 만들자
(개설기준,회원권한,지원,법적인 책임)

3.시삽의 활동장을 만들어주자…
(운영노하우공개 , 전문칼럼, 오프라인행사)

4. 가드너 와 시삽의 커뮤니케이션장을 마련하라.
(동호회 운영자 협의회 , 의견게시판, 오프모임)

5. 시삽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자.
(많은 대화 , 행사참석, 의견수렴 )

6. 직원처럼 대하자…
(내부행사 및 이벤트 초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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