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집단지성을 통한 제품개발 CrowdSpirit

소셜미디어 마케팅/마케팅전략 및 사례

by Marketcast 2006. 12. 11. 10:14

본문



CrowdSpirit 은 집단지성을 통해 온라인으로 소비자들이 직접참여 전자제품을 만들어 내는
Customer-manufactured 방식으로 진행하는곳이다.  

모든 프로세스는 집단지성하에 다수의 참여로서 이루어진다.
먼저 사람들이 제품에 관한 아이디어를 올리면 그 중에서 가장 좋은 아이디어를
투표로서 선정한후 투자자와 제품제조를 위한 파트너를 선정한다.
또한 프로토타입이 만들어 지면 제품 커뮤니티의 의견을 반영해 제품튜닝 작업이
진행된다.

최근 R&D분야 및 제품개발에 거대한 소비자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집단지성을 통해
제품개발에 고객들이 직접 참여토록 하는 방법이 늘어나고 있다.

관련기사:Customer-manufacture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