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품 관련 메시지 전달시 세부 묘사를 하라.

마케팅 전략/마케팅심리&이론

by Marketcast 2013. 1. 11. 14:17

본문

제품과 관련한 메시지를 고객에게 전달할때 제품의 특징을 포괄적으로 표현하는것보다 상세적으로 세부묘사를 하는게 더욱 효과적입니다. 


마케팅에서는 이를 ‘세부묘사 효과(Unpacking effect)’라고 부릅니다. 관련 실험결과 세부묘사를 했을 때 메시지가 훨씬 잘 전달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사전에 어느 정도 지식과 경험을 갖춘 소비자일수록 세부묘사 효과가 더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서 "마켓캐스트는 마케팅 트렌드 정보를 공유합니다." 라고 하기 보다는 "마켓캐스트는 마케팅, 브랜드, 뉴미디어 트렌드 정보를 공유 합니다" 가 더욱 메시지 전달력 및 효과가 크다는 것입니다.


관련기사:제품 홍보 ‘세부묘사 효과’에 주목하라

'마케팅 전략 > 마케팅심리&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이터(Data)  (0) 2013.03.2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