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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기반 마케팅에서 가장 힘든 것은 ‘부정확한 위치데이터’

모바일 마케팅

by Marketcast 2018. 4. 17.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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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cation Data는 마케터들이 타겟고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하는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그러나 위치기반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Verve가 Forrest Consulting 의 의뢰에 따라 조사한 결과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는 방법을 잘 알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7년 3월에 실시한 조사결과 북미지역의 디지털마케터들의 3/1은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그들의 당면 과제중에 하나라고 답변했다. 

위치기반 마케팅을 하는데 가장 어려운 것은 ‘부정확한 위치데이터’ 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많은 마케팅담당자들은 위치정보에 대한 타사 벤더의 명확한 이해부족과 모바일 위치를 다른 고객 데이터와 결합하는 것이 어렵다고 답변하였다. 

응답자의 25%는 위치데이터 수집의 투명성이 부족하다고 답했으며, 또 다른 25%는 수집된 위치데이터의 출처에 대한 명확한 정보가 부족하다고 말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디지털마케터 중 6%만이 모바일 광고를 알리기 위해 위치데이터를 사용할 때 어려움을 겪지 않는다고 답하였다.


관련참고기사:Marketers Face Challenges in Working with Location 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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