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위젯(Widget)의 전략적 접근

소셜미디어 마케팅/마케팅전략 및 사례

by Marketcast 2008. 9. 11. 17:12

본문

위젯(Widget) 을 활용한 기술,서비스,디자인,마케팅적 활용에 관해서 고민하고 있다.

최근 데스크탑 뿐만 웹, 모바일, IPTV등으로 위젯의 활용 영역이 확대되고 있으며, 단순한 기능과 디자인이 결합된 어플리케이션 관점이 아닌 사용성 증대, 상호작용, 콘텐츠 유통, 고객접점 확대등의 다양한 비즈니스 전략 관점에서 접근이 늘어나고 있다.

방향성을 잡기 위해서 자료조사를 하면서 느낀점은 내가 이제까지 알고있던 수준과 범위보다 더넓고 깊고 빠르게 위젯의 전략적 활용이 증대되고 있다는 것이다.

Widgetbox , Clearspring 같은 위젯을 만들고 배포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형태라던지 Sony의 Flo:Q 처럼 전략적으로 위젯유통을 통한 사업적 접근이라던지, 닛산의 큐브(Cube)의 브랜드 강화를 위한 활용이라던지, 롯데쇼핑몰 같은 고객접점 확보라던지등의  그 활용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