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운동을 포기하지 마세요. 게토레이 운동 보상프로그램 – # SponsoredByGatorade –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사례

by Marketcast 2015. 12. 18. 08:30

본문

이탈리아에서는 70%이상이 사람이 운동을 시작한지 2개월이 지나지 않아서 중도에 포기한다고 합니다.  


게토레이는 사람들이 중도에 운동을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 운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강화하는 지원을 위하여 ‘# SponsoredByGatorade’ 라는 게이미피케이션 모바일앱을 통한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연동하여 운동을 하면 그 시간과 운동량에 따라 ‘게토레이 포인트’가 부여되며 쌓인 포인트 수에 따라 선물과 교환할 수 있게하였습니다. 


선물은 스마트폰에서 들을 수 있는 음악이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용품, 축구경기장 입장권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모바일앱을 사용한 후 86%의 사람들이 2개월이 지난 후에도 운동을 꾸준하게 하고 있어, 운동을 하기 위한 동기부여를 강화하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관련참고기사:Gatorade: #SponsoredByGatorade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