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야후재팬 트렌드 코스터(TREND COASTER)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사례

by Marketcast 2015. 7. 1. 08:30

본문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선발하여 수상하는 '코드 어워드(Code Award) 2015' 그랑프리로 야후재팬이 트렌드 검색을 홍보하기 위해서 만든 '야후 트렌드 코스터(TREND COASTER)' 가 선정되었습니다. 



야후 트렌드 코스터는 사용자가 트렌드 키워드를 말하면 트렌드 검색 키워드의 결과의 추이 그래프를 롤러코스터로 형상화하여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오큘러스 리프트를 장착하고 회전형 기구에 탄후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 그래프가 3D로 변환되어 롤러코스터로 타는 느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상현실 뿐만아니라 빅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비주얼라이징을 구현하였습니다. 




관련참고기사:야후, SNS 따라 움직이는 가상 롤러코스터 “Yahoo Trend Coaster” 출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