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쇼핑카트에서 운명의 사람을 찾아라 - Tesco Valentine 's | Introducing Basket Dating -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사례

by Marketcast 2016. 4. 1. 08:30

본문

영국 슈퍼마켓 체인 Tesco는 발렌타이데이를 맞아 ‘쇼핑카트로 운명의 사람을 찾는’ 독특한 커플매칭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런던 북서쪽에 위치한 Tesco매장에 미혼남녀 32명을 ‘금요일 밤을 위한 쇼핑’ 이라는 설정으로 초대하여 자유롭게 쇼핑을 하도록하였습니다.


32명이 쇼핑한 항목을 음식에서 행동심리를 분석하는 심리학자인 Rachel Morris가 구매한 쇼핑품목을 분석하여 장바구니의 내용만으로 가장 잘 맞을 것 같은 파트너를 선정하고 실제 장바구니 주인들을 만나게하였습니다.


이러한 장바구니 분석을 통하여 총 16쌍의 커플이 탄생하였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잘 맞는 5쌍의 커플은 Tesco가 주최하는 발렌타이데이 저녁식사에 초대하여 발렌타이데이 데이트를 즐기도록 하였습니다.





관련참고기사:Tesco Valentine's | Introducing Basket Dat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