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네트워킹 과 입소문의 미래

소셜미디어 마케팅/마케팅전략 및 사례

by Marketcast 2007. 10. 24. 09:55

본문

동양에서의 관계의 밀접도는 서양보다 끈적거리며 이러한 관계의 밀접도에 의해서 입소문의 신뢰성의 지속적으로 확장될것으로 보인다.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수입이 금년에는 9억6,500만달러가 될 것이며, 2012년까지 24억달러로 급증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보고서를 작성한 데이터모니터의 분석가 리 피어스-그로브 테크놀로지에 의하면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 회원 증가는 지역별로 큰 차이가 있다. 피어스는 연말까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전세계 소셜 네트워킹 사용자들의 35%를 차지할 것이며, 그 다음은 EMEA(28%), 북아메리카(25%), 카리브해 및 라틴 아메리카(12%)의 순서가 될 것이라고 예측한다.

출처:소셜 네트워킹의 미래는 불투명

여론조사 전문기관 AC 닐슨 글로벌이 전세계 47개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올 4월 조사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소비자 가운데 87%는 제품을 구입할 때 다른 소비자의 추천을 ‘전적으로’ 혹은 ‘어느 정도’ 신뢰한다고 밝혔다. TV나 신문을 비롯한 기타 광고 유형보다 입소문을 신뢰하는 응답자가 많은 상위 5위 국가에 해당되는 수치다.

우리나라 소비자 가운데 81%는 블로그와 같은 온라인에 기재된 소비자 의견을 신뢰한다고 응답해 전세계에서 온라인 소비자 의견을 가장 신뢰하는 국가 1위에 올랐다. 구매와 관련해 대중매체 신뢰도는 TV 71%, 신문 64%, 라디오 50%, 잡지 46% 등 낮게 나타났다.

출처:한국 소비자, 입소문 가장 믿어... 온라인 의견 신뢰도 세계 1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