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뉴미디어 와 마케팅

마케팅 전략/마케팅전략

by Marketcast 2010. 6. 3. 19:38

본문

최근의 트위터 등의 소셜미디어 및 스마트폰을 기반한 개인화 미디어들의 등장하면서 기존 미디어를 완전히 대체할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더불어 마케팅 전략차원에서 기존 마케팅과 차별화를 위하여 무조건 새롭게 등장하는 뉴미디어를 기반한

인터렉티브 마케팅을 전개해야만 효과가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많다.

 

이러한 주장이 틀린말은 아니다. 다만 너무나 근시안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다는것이다.

마이클 잭슨 죽음으로본 기존 미디어와 뉴미디어의 시각  에서 나타나듯이 뉴미디어가 기존 미디어를 대체하지 못하며 서로 상호 보완하면서 "미디어의 확장"이 이루어질것이다.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차원에서 좀더 인터렉티브하고 고객커뮤니케이션 효과가 높기때문에 무조건 소셜미디어를 기반한 마케팅을 전개해야하는다는것은 억지주장에 가깝다. 이러한 시각은 기존 매스미디어 마케팅과 다를바가 없다. 상품정보는 웹사이트에, 소비자의견은 소셜네트워크사이트에 처럼 "고객" 과 그들의 "접점" 및 "가치"를 기반한 Outside-In 접근이 우선적으로 선행되어야 한다.

 

참고기사: - 트위터 뉴스, 의제 독립성 뚜렷

              - New Media, Old Media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