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업블로그 5가지 형태

본문

아침에 출근하면서 버스에서 잠깐 읽었던 Article 내용중에서 미국에서 "Business Blog Consulting"의 대표를 맡고 있는 Rick Bruner의 인터뷰 기사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Rick Bruner는 기업블로그를 5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업계를 선도하는 최신 정보나 지식을 제공하는 "Thought Leadership Blog" 형태입니다. 기술기반회사나 , 컨설팅 관련기업 , 리서치회사등이 많이 사용하는 형태로 업계의 최신트렌드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례로
Sun의 Coo인 "Jonathan Schwarts" 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로 고객서포트 블로그입니다.
테크놀로지 회사에서 많이 사용되는 블로그로 고객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할 뿐만아니라 고객참여를 통한 고객들의 목소를 듣는 창구의 역할도 수행합니다.

세번재는 PR블로그입니다.
CEO들의 블로그를 포함해 많은 기업들이 활용하는 블로그 형태로 프레스릴리즈 형태의 보도기사 송부의 수동적인 역할이 아닌 고객들의 참여와 능동적인 미디어 역할을 수행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AdverBlog입니다.
광고.프로모션을 목적의 블로그로 최근 Nike 의 Art of Speed 나 유제품 메이커인 Stony Field Farm의 데일리 블로그의 예를 들고 있습니다.

다섯번째로 기업내의 지식을 구축할수있는 Knowledge Blog입니다.
기업내의 지식공유나 프로젝트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로 협업을 통한 기업내 커뮤니케이션 연결 및 지식DB구축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