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몬수학, 오디스, 푸마의 게이미피케이션 사례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사례

by Marketcast 2014. 7. 21. 10:41

본문

구몬수학이 인도네시아에서 수학이 지루한 공부가 아니라 재미있는 공부라는 것을 알려주기 위하여 'Daily Fun Math' 라는 달력을 상품으로 제작하여 배포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였습니다. 매일 달력의 날짜를 알려면 달력에 표시된 계산을 풀게 되면 날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매일매일 그날의 날짜를 알기 위하여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의 사칙연산을 하면서 호기심을 자극하고 재미있는 수학의 세계로 빠지도록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인도 구몬수학 달력 [출처: adsoftheworld.com]

 

열쇠회사인 오디스(Odis)는 자사가 출시한 3Numbers Lock의 장점과 안전성을 시연하기 위하여 칠레에6,8,0숫자세개를 겹친 자물쇠장치를 길거리에 전시했습니다. 겹친 숫자 안에는 백팩을 넣어서 누구나 꺼내갈 수 있는 사람은 꺼내가세요 라고 하는 메시지를 함께 남겼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백팩을 꺼내기 위해 잡아당기고 비틀고 해도 백팩은 요지부동하지 않아 꺼내기가 불가능 하다는 것을 체험하도록 하였습니다.

 

오디스 3Numbers Lock’ [출처: www.youtube.com] 

 

푸마(Puma)는 멕시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우사인볼트(Usain Bolt)가 신은 세상에서 가장 빠른 신발인 Puma FAAS500를 홍보하기 위하여 'The World's Fastest Purchase'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푸마 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이 쇼핑시작부터 쇼핑완료 후 카운터에 도착하는 시간을 측정하여 3분 이내면 20%, 4분이면 15%, 5분이면 10%, 10분 이상이면 5%의 구매금액을 할인해주는 방식입니다. 쇼핑을 빨리 하면 할수록 할인율이 커지도록 해 빠르다는 제품의 특징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도록 한 것입니다.


PUMA FAAS - The World´s Fastest Purchase from case channel on Vimeo.

푸마 The World's Fastest Purchase 캠페인 [출처: www.coloribus.com] 


출처: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전략 (김형택) / 영진닷컴(201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