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좋아요, 덧글"이 페이지 노출(Impression)과의 상관관계가 낮다

마케팅 전략/마케팅분석

by Marketcast 2011. 7. 7. 13:19

본문

EdgeRank 최적화 및 페이스북 페이지 노출(Impression) 증대 방안 에 관해서 작성을 하면서 담벼락의 "인기글"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꾸준히 상호간의 좋아요, 덧글 등의 인터렉션이 일어나야 한다고 애기했다. 

그런데 Dan Zarella의 최근 "Facebook Conversations Do NOT Lead to More Views" 분석에 따르면 페이스북 페이지 노출 향상 (Impression)과 "좋아요, 덧글" 등 피드백 활동의 상관관계가 낮은것으로 나타났다. 

12개월간 "HubSpot(29,245명)" 와 "OnStartups(22,356명)" 의 페이지 현황을 보여주는 인사이트를 분석하였다. 포스트당 노출(Impressions-per-post) , 포스트당 피드백율(feedback percentage per post) , 노출당 좋아요율(impressions-to-likes percentage) 등을 종합하여 각 포스트당 피드백(좋아요, 코멘트)의 상관관계를 비교하였다. 

이러한 상관관계를 비교하여 노출 과 피드백의 상관관계가 높을것을 기대했으나 그러나 상관관계가 약하고 부정적으로 나타났다. HubSpot 의 상관관계는 -0.32 이고 OnStartups 의 상관관계는 -0.23 이었다. 



참고기사:Facebook Conversations Do NOT Lead to More Views
            Facebook Conversations Don't Achieve The Marketing Boost You Desire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