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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마케팅 방법

마케팅 전략/마케팅전략

by Marketcast 2004. 10. 1. 0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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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마케팅에서 가장 많이 하는 방법중에 하나가
아마도 프리웨어 버전을 통한 고객인식 전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제품이 가지고 있는 기능이나 우수성을 직접체험해보구 인정할수있도록 하는것입니다.

그러나 대량메일 발송시스템의 경우 개인보다 B2B를 타겟으로하기때문에 이러한 전략이 주요하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현재 국내 원투원이메일 솔루션이나 대량메일 발송솔루션 시장의 경쟁이 너무 치열하기 때문에 단순하게 그 들과 똑같은 마케팅을 전개할시 힘들거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의 경우 단독으로 설치하는것보다 고객관리 솔루션과 결합되어 많이 사용하고 있구 각 기업별 특성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을 원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 또한 웹에이전시, 컨설팅업체 나 기타 IBM 이나 컴팩등의 벤더에 참여하여 공동마케팅을 전개하는 양상을 많이 보이구 있으며 거의 영업조직에 의지하는 추세입니다.

그냥 생각나는 대로 적다보니 도움이 되지 못한것 같네요.

소프트웨어 마케팅에 관한 다양한 전략이나 팁들은
http://www.chanimal.com/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시면
아마 도움이 될것 같네요.


- 소프트웨어 마케팅 영업방법 -

어!! 대부분의 기업들이 별도의 영업부서를 두기보다는
마케팅 부서에서 영업,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영업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뉠수있는데
첫번째는 타겟고객을 선정하여 개별접촉을 통한 영업입니다.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를 수집하여 끊임없이 제품설명을 하는것입니다.
두번째는 이메일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들어오는 영업문의에
관한 대응입니다.

영업전개방법을 보면
첫번째로 제품에 관한 어느정도 인지도를 확보하는것입니다.
많은기업들이 제품설명회나 기타 세미나를 통해서 제품 설명회를 개최하는것들이 이러한것들입니다.
많은돈을 들여 제품설명회를 하기보다는 이메일마케팅세미나 나 인터넷 마케팅세미나를 개최하는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두번째로 영업을 지원할수있는 레퍼런스를 만드는것입니다.
초기에 영업대상을 그나마 레퍼런스를 가지고 갈수있는
영업대상을 집중적으로 가져가야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제품을 판매하지 않더라도 옵션으로 기업에게
제공하고 레퍼런스를 만들고 레퍼런스로 등록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세번째로 마케팅이나 이벤트 전개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는것입니다. 많이 하는 이벤트가 할인이벤트나 무료사용이벤트등을 통하여 저렴하게 구매를 유도하거나 제품을 홍보할수있도록 전개하여 영업을 지원하는것입니다.

그 예로 최근 실시하고 있는 인포웹의 이벤트 방법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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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웹(www.infoweb.co.kr)은 추석을 맞아 이메일을 대량으로 보낼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업체들이 추석 대목을 맞아 많은 회원에게 상업성 광고 및 공지 이메일을 보낼 수 있도록 무료 발송을 대행해준다.

발송할 수 있는 메일은 한명 한명씩 선택적으로 날아가는 개별 메일의 경우에는 3만통, 같은 내용을 동시에 발송하는 동보성 메일은 10만통까지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28일 자정까지 계속되며 발송은 등록 순서대로 내달 1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용 기회는 행사 기간동안 법인체 하나당 1회이다.

이번 무료 발송 대행은 인포웹의 이메일마케팅솔루션 인포메일러의 공짜 체험 행사로 인포메일러는 53분에 약 100만통 이상의 이메일을 한꺼번에 보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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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도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다른 방법들은 시장의 변화나 기타 영업을 하면서
적절하게 전개해 나가면 될것 같네요..

그럼 즐거운 하루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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