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ARC 마케터 툴킷 2024 (The Marketer's Toolkit 2024) - 마케터들을 위한 2024 툴킷(Toolkit)

마케팅 전략/마케팅트렌드

by Marketcast 2023. 11. 22. 13:30

본문

The Marketer's Toolkit 2024 는 WARC의 독자적인  트렌드 연구, 전 세계 마케터 1,400명 이상의 인사이트, 마케팅 리더와의 일대일 인터뷰를 바탕으로 마케터에게 내년을 위한 계획 및 의사결정 도구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4년에 기존의 글로벌 마케팅 관행을 뒤흔들 5가지 주요 트렌드로는 사회 정치적 양극화, 제너레이티브 AI의 잠재력, 위기의 남성성, 스포츠 워싱, 커뮤니티 기반 지속가능성 등을 전망했다. 

올해로 13년째를 맞이하는 마케터 툴킷 2024는 이러한 파괴적인 영역을 기업의 비즈니스의 성장 기회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내년도 경제 전망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지만, 마케터들의 신뢰도는 12개월 전보다 오히려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연례 마케터 툴킷 설문조사에 따르면, 과반수(61%)의 기업이 내년에 비즈니스 성과가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으며, 이는 작년보다 10% 증가한 수치이다. 또한 올림픽과 선거 지출로 인해 2024년에는 전 세계 광고 지출이 8.2% 증가하여 처음으로 1조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WARC는 예상하고 있다.

  1. 극단주의의 시대를 준비하며( Preparing for the age of polarisation):정치 이념이 점점 더 고착화되면서, 브랜드들은 사회적 원인에 관여하는 것에 대해 더 조심스러워하고 있다. 하지만 그들이 정치 논란에 휘말리지 않을 수 있을까?

  2. 인공지능 세대의 잠재력 해제( Unlocking the potential of Gen AI):인공지능은 미디어 전략과 오디언스 타겟팅을 개편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생성적 인공지능의 출현은 크리에이티브 창작활동을 변화 시킬 수 있다.

  3. 위기의 남성성( Masculinity in crisis ): 선진국에서 젊은 남성들은 학업적으로나 전문적으로 뒤처지고 있으며, 그들의 정신 건강에 점점 더 어려움을 겪고 있다.

  4. 스포츠워싱이 게임의 룰을 바꾸다( Sportswashing changes the game): 스포츠는 여전히 대규모 청중을 끌어들이는 유일한 콘텐츠 장르이다. 하지만 인권보호를 하지 않은  국가들의 스포츠 투자가 증가하고 있다. 

  5. 지속 가능성이 집으로 오다( Sustainability is coming home): 전 세계적인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에 대한 큰 발표를 밀어붙이기보다, 브랜드들은 일률적인 접근법을 넘어서 점점 더 소규모, 지역적, 그리고 커뮤니티 기반의 이니셔티브를 통해 그들의 녹색 의제를 강화하고 있다.
 

The Marketer's Toolkit 2024

 

lp.warc.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