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형태기가 추천하는 25권의 마케팅트렌드 도서

책&서평/책소개

by Marketcast 2004. 10. 1. 00:33

본문

형태기가 추천하는 25권의 마케팅트렌드 도서

오늘 알라딘 사이트에 들어갔다가
자신만의 리스트를 만들면 도서상품권 준다는 꼬드김에
빠져 미혹한 눈으로 고른 마케팅 트렌드 관련 도서 25권입니다.

제 취향이라서 다른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참고로 아래의 25권의 도서는 전부다 가지고 있습니다.
(허걱!! 가지고만 있습니다. =^.^=)

마케터를 위한 마케팅 코드 읽기

마케팅에 관한 기본적인 이론도 좋지만 변화하는 트렌드에 소비자의 다양한 코드를 읽어내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마케팅 코드를 볼수있는 책 25권을 추천합니다.

1 아이디어 바이러스 - KI신서 400
ISBN: 8950904667
저자 : 세스 고딘 지음, 최승민 옮김 / 출판사 : 21세기북스(북이십일)
소비자에게 함께 공유할수있는 좋은 바이러스를 퍼뜨려라...

2 스타 마케팅 - 스타 경제학
ISBN: 8974422220
저자 : 허행량 지음 /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이영애 하나만으로 중소기업의 매출을 능가하는 스타산업의 마케팅 전략은?

3 체험 마케팅 -
ISBN: 8984070742
저자 : 번트 H. 슈미트 지음, 박성연.윤성준 옮김 / 출판사 : 세종서적
소비자가 공감할수있는 엽기 , 문화 , 감성등의 다양한 마케팅을 체험하도록 만들어야한다.

4 미스치프 마케팅 -
ISBN: 8989229251
저자 : 레이 사이몬 지음, 황미선 옮김 / 출판사 : 시대의창
마케팅에 때론 발상의 전환도 필요하다.

5 고객을 유혹하고 판매를 촉진하는 비하인드 마케팅 -
ISBN: 8987948226
저자 : 심리마케팅연구회 엮음 / 출판사 : 거송미디어
변화하는 고객의 심리를 어떻게 마케팅에 활용할까의 대안을 다양한 사례로 제시해주고있다.

6 뜨는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
ISBN: 8989353157
저자 : 김대영 지음 / 출판사 : 미래의창
뜨는 마케팅은? 고객중심형의 마케팅이다.

7 90일만에 당신의 회사를 고수익기업으로 바꿔라 -
ISBN: 8989152267
저자 : 간다 마사노리 지음, 조기선 옮김 / 출판사 : 중앙이아이피
기업의 감성과 고객의 감성을 키워라..

8 소비자 코드를 제대로 읽어라 -
ISBN: 8986183609
저자 : 프레드 크로포드 & 라이언 매튜스 지음, 김세중 옮김 / 출판사 : 뜨인돌
소비자의 코드를 잘 읽는 기업이 성장한다. 이게 전략일까.

9 글로벌 틴에이저 대상 마케팅 -
ISBN: 897277202X
저자 : 엘리사 모지스 지음, 홍정희 옮김 / 출판사 : 한국능률협회
x.y.z세대는 문화의 흐름을 주도하고있다.

10 날씨마케팅 -
ISBN: 8986045613
저자 : 김동식.류성 지음 / 출판사 : 지식공작소
비가 오는날 인터넷 쇼핑몰 매출이 늘어나는 이유는?

11 티핑 포인트 - 생각하는 글들 12
ISBN: 8988295528
저자 : 말콤 글래드웰 지음, 임옥희 옮김 / 출판사 : 이끌리오
'티핑 포인트' 사회적 전염을 일으키는 사소한 소비자 반응을 어떻게 극대화 할것인가.

12 드림 소사이어티 - 꿈과 감성을 파는 사회
ISBN: 8972771848
저자 : 롤프 옌센 지음, 서정환 옮김 / 출판사 : 한국능률협회
정보사회를 넘어서 다음사회는 꿈과 감성을 사는 사회로 변화할것이다.

13 욕망, 광고, 소비의 문화사 -
ISBN: 8972788147
저자 : 제임스 트위첼 지음, 김철호 옮김 / 출판사 : 청년사
인간은 끊임없는 욕망과 광고는 함께했으며 소비가 문화를 만들었다.

14 N세대를 움직이는 마케팅의 귀재들 - 성공 브랜드 마케터들의 실전 보고서
ISBN: 8952708237
저자 : 허윤정 지음 / 출판사 : 시공사
N세대를 타겟으로 삼아 '대박'을 터뜨렸던 8개의 성공 브랜드를 창조해낸 브랜드 마케터 8인의 마케팅 전략이야기

15 클릭! 미래 속으로 -
ISBN: 8950904020
저자 : 페이스 팝콘 외 지음, 조은정 외 옮김 / 출판사 : 21세기북스(북이십일)
변화하는 미래의 클릭(CLICK)률을 높이기 위하여..

16 소유의 종말 -
ISBN: 8937424754
저자 : 제레미 리프킨 지음, 이희재 옮김 / 출판사 : 민음사
이젠 더이상 소유의 의미가 존재하지 않고 다만 접속할 따름이다.

17 컬트 마케팅 -
ISBN: 8983506482
저자 : 노르베르트 볼츠 & 다비트 보스하르트 지음, 고재성 옮김 / 출판사 : 예영커뮤니케이션
마케팅 매니저들이 어떻게 자체의 고유한 상품 아이콘을 만들어내고 어떤 방법으로 판매하는지, 록문화와 감성디자인 등 계량화할 수 없는 욕구를 충족시키는지에 대해설명

18 떠오르는 트렌드 사라지는 트렌드 -
ISBN: 8935204528
저자 : C. 브릿 비머 & 로버트 L. 슈크 지음, 정준희 옮김 / 출판사 : 청림출판
어떤 현상이 3퍼센트에서 시작하여 몇 달 내에 7퍼센트, 그러고는 눈 깜짝할 사이에 10퍼센트로 증폭된다면 그것을 하나의 트렌드(trend)라 할 수 있다.

19 클릭! 이브 속으로 -
ISBN: 8950904659
저자 : 페이스 팝콘 & 리스 마리골드 지음, 김영신 옮김 / 출판사 : 21세기북스(북이십일)
돈을 버는것은 남성이구 지갑을 여는것은 여성이다. 여성을 이해할수있는 마케팅 전략안내서

20 다섯 가지 성장 코드 -
ISBN: 8984980323
저자 : 안드레아스 부흐홀츠 & 볼프람 뵈르데만 지음, 홍명희 옮김 / 출판사 : 생각의나무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5섯가지 성장코드를 설명하고 있다.

21 오락의 경제 -
ISBN: 8995043210
저자 : 마이클 J. 울프 지음, 이기문 옮김 / 출판사 : 리치북스
이제는 상품대신 엔터네틴먼트를 팔아라.

22 소비의 미래 - 21세기 시장 트렌드
ISBN: 8984980285
저자 : 다비트 보스하르트 지음, 박종대 옮김 / 출판사 : 생각의나무
소비자는 끊임없이 소비하고 기업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서 마케팅을 전개한다.

23 고객 체험의 경제학 -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경제.경영 총서 17
ISBN: 8984070602
저자 : B. 조지프 파인 2세+제임스 길모어 지음, 신현승 옮김 / 출판사 : 세종서적
고객들은 더 이상 싼 가격에 가치를 요구하지 않는다.

24 마케팅 잘하는 사람 잘하는 회사 -
ISBN: 8984051268
저자 : 이장우 지음 / 출판사 : 더난출판사
인간의 본능에 기반한 마케팅 감성과 체험을 주는 마케팅

25 Emotional Capital - 기업의 숨겨진 핵심자산, 정서자본
ISBN: 8986225905
저자 : 케빈 톰슨 지음, 오승훈 외 옮김 / 출판사 : 새로운제안
마케팅 잘하는 회사는 감성자산이 풍부한 회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