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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을 기원하는 "Kit-Kat" 메일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사례

by Marketcast 2009. 7. 1. 0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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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입학시험이 다가오면 합격을 기원하기 위하여 "엿" 이나 "찰쌉떡"을 선물한다.
"엿" 과 "찰쌉떡"의 그 끈적끈적하면서도 착 달라붙는 성질이 합격을 성취하는 "붙는다"로 의미의
대용물로 굳어진것이다.

기업은 이러한 좋은 기회를 가만히 보고만 있지 않는다. 기업은 고객이 인지하고 있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인지요소에 판매를 강화하기 위하여 "스토리텔링"을 입혀 자사의 상품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거나 차별화하는 전략을 
활용하고 있다.

2009년도 Cannes Lions 미디어 부문 그랑프리 를 수상한 네슬레의 "Kit-Kat"의 "Kit-Kat Mail 캠페인"은
이러한 스토리텔링을 기반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한 좋은 성공사례이다.

Kit-Kat이 일본말로 "Kitto Katso"를 의미하는것으로 "모든것들이 이루어진다"는 뜻을 의미한다. 
Kit-Kat은 합격기원의 수단으로 종이포장박스를 활용해 간략하게 엽서처럼 편지를 써서 보낼 수 있는
"우편박스"로 만들어 친구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손쉽게 합격을 기원하거나 자신의 마음을 담아
편지를 보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캠페인은 일본에서 순식간에 하나의 "문화"로서 자리잡게 되었다.   

우리나라의 경우 1994년에 부산에서 시작된 "빼빼로데이"가 여중생들 사이에 빼빼로 처럼 날씬해지라는
의미를 부여해 선물을 주고 받으면서 시작된것이 기업이 제품 판매를 확대하기 위하여 스토리텔링을 강화하여
지금의 연인들이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기 위해서 "빼빼로"를 주고 받는것으로 자리잡은것과 유사한 형태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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