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 페이스북에 가장 많이 올라온 어플리케이션이 뉴트로지나의 "이하늬 Cool한 광고 모델 찾기" 이다.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이하늬가 뉴트로지나의 마케팅 담당자로서 Cool한 광고 모델을 찾기 위한 스토리가 나오고 자신의 페이스북을 입력하면 자신이 주인공이 되고 친구들이 스토리 중간중간에 나오게 되었다.
이러한 형태는 고객 참여형 인터렉티브 광고로 초기 버거킹의 복종하는 닭(Subservient-chicken)형태의 광고에서 시작하여
점차 광고에 스토리텔링 형태를 접목시켜 중간중간 장면에 마치 고객이 광고의 모델이면서 주인공인것처럼 느끼게 하여 광고에 관한 관여도 및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있다.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정우성 기네스 광고 와 스웨덴 공영방송 Radiotjänst의 "Hero" 등이 있다.
앞으로 국내 기업들의 페이스북을 기반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늘어나면서 초기 팬 확보 및 입소문 유도를 위하여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을 기반한 "고객참여형 스토리텔링 마케팅 기법"들이 활성화 될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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