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 TV 체크인(Check In)서비스 - GetGlue, Philo, Miso -

본문

최근 미국에서 TV를 기반한 소셜 플랫폼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있다. 트위터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공유하는 서비스라면, Social TV서비스는 지금 무엇을 보고 있는지를 함께 공유하는 서비스다. GetGlue, Philo, Miso 같은 Social TV서비스들은 그들이 좋아하고 현재 보고 있는 TV프로그램을 체크인 하여 친구들과 함께 공유하도록 구성되어있다.

위치기반 서비스인Forsquare가 방문한 장소를 체크인 한다면 Social TV기반의 서비스들은 현재 보고 있거나 관심있는 TV프로그램을 체크인인 리뷰를 통하여 친구들과 공유하고 추천하는 형태이다. 그리고 ForSquare가 활동에 따라 다양한 배지를 부여하듯이 Social TV서비스들도 체크인 활동 및 TV프로그램의 주제에 따라 꾸준히 활동한 사람들에게 배지 및 포인트를 부여한다.
 

Name GetGlue Miso Philo
Founded 2007 2010 2009
Funding To Date $12M $1.5M+ Early stage, undisclosed
Investors Union Square, RRE, Time Warner Google Ventures, Hearst Interactive Media North Bridge Venture Partners, DFJ Gotham
Number of Registered Users 800,000 Approaching 100,000 "Tens of Thousands"
Facebook Fans 4400 2100 445
Twitter Followers Nearly 30,000 Nearly 6000 Nearly 600
Recent News Coupon for Bob's Burgers on Fox Deal with OWN You Again promo deal

이러한 Social TV 플랫폼 서비스는 방송제작사 나 방송사와의 제휴를 통하여 신규 TV프로그램을 홍보를 위하여 TV프로그램 전용 배지등을 만들어 적극적으로 고객들과 상호작용하고 있다. 

다매체 시대의 도래 와 스마트 TV, N-스크린등의 다양한 디바이스가 출시 되면서 TV프로그램 제공 방식 또한 기존 일방향적인 방식을 벗어나 고객들의 상황 및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쌍방향적인 서비스 대응이 필요해 졌다. 방송제작사나 방송사에게 Social TV서비스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볼 수 있다. 

관련기사:엔터테인먼트기반 체크인 서비스 GetGlue
             The Rise of TV Check-Ins
             Check-In, Tune In, Turn On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