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스포츠 상품의 경우 매장내에 고객의 경험을 자극할 수 있는 VMD(Visual Merchandising)을 통해서 구매를 자극하지만 조금 더 장기적인 고객관계 및 직접적인 구매를 자극하기 위해서는 매장내에서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공간을 구축해야한다.
시애틀에서 야외장비를 판매하는 "REI" 는 2.1에이커에 이르는 매장면적이 방문객의 모험심을 자극하고 제품을 체험하도록 산악자전거 테스트용 산길, 아동용 캠프, 비옷을 입어보는 비내리는 방, 하이킹 신발을 신어보려는 쇼핑객들을 위해 다양한 지형으로 만들어진 테스트용길로 구성되어있다.
익스트림 스포츠 상품을 판매하는 "Adrenalina Store"의 경우 매장내에서 고객들이 직접 서핑을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Adrenaline은 매장내에서 서핑시뮬레이션을 제공하는 "Flower Rider" 제품을 설치하여 초보자 및 고급자 모두에게 서핑 관련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있다.
참조기사:In-Store Wave Riding
Tap your own beer in Czech and Irish pubs (0) | 2008.03.15 |
---|---|
공간을 활용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0) | 2008.02.27 |
2008 트렌드 전망 모음 (0) | 2008.01.08 |
가디언紙 2008년 트렌드 예측 (0) | 2007.12.24 |
트렌드 워칭이 분석한 2008년 주요 트렌드는? (2) | 2007.12.24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