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케팅 데이터 측정에서 위치데이터가 가장 중요함

디지털마케팅

by Marketcast 2018. 5. 28. 08:30

본문

위치기반 데이터 및 기술 회사인 PlaceIQ의 조사에 따르면 절반이상이 그들의 측정프로세스에서 위치기반 데이터가 가장 중요하다고 답하였다. 




고객여정이 복잡해지고 브랜드에게 온오프라인의 인게지먼트가 중요해지면서 마케터는 위치데이터를 통해 매장방문과 관련한 측정 과 온라인에서 시작하여 오프라인으로 선순환 하는 고객여정을 분석할 수 있다. 

위치데이터가 이렇게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마케팅 담당자중 1/4 만이 위치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451리서치에 따르면 위치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는 기업이외에 21%가 위치데이터 솔루션을 테스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치데이터 이외에도 다른 측정도구도 주목을 끌고 있다. 거의 30%가 멀티터치 기여 서비스(Multitouch attribution Services)를 가장 중요한 구성요소라고 답하였다. 


관련참고기사:For Many Marketing Measurement Processes, Location Data Is Key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