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덜란드 맥주회사의 앰부시 마케팅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사례

by Marketcast 2010. 6. 16. 14:01

본문

네덜란드 여성 응원단이 오렌지색 미니스커트를 입고 응원하다가 남아공 경찰에 연행되었다는 "월드컵 비후원사 옷입고 응원하다 연행 봉변" 이라는 내용의 기사가 소개되었다.

 

 

어찌보면 황당한 사건이라고 할 수 있지만 철저히 계획된 업체의 마케팅 전략이 숨어있다. 자국의 경기때 공식후원사가 아닌 회사의 경우 자사의 브랜드를 노출시키기 위한 다양한 게릴라 전략들을 전개하고 있다.

 

전세계로 방송되기 때문에 경기현장에서 미모의 섹시한 여성 응원단을 구성하여 미디어 노출을 극대화하였으며 자사의 브랜드를 연상시킬 수 있도록 무상으로 배포한 오렌지색 미니스커트 치마를 통해 고객들이 브랜드를 인지 할 수 있도록 전개하였다.    

 

약간은 황당한 헤프닝 이었지만 광고비 한푼 들이지 않고 미디어 노출 및 이슈를 통한 Viral 효과까지 얻었기 때문에 성공적인 엠부시 마케팅이라고 볼 수 있다.

 

관련기사:월드컵 비후원사 옷입고 응원하다 연행 봉변 / img source:서울신문나우뉴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