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베이(eBay)의 소셜미디어 기반 오프라인 팝업(Pop-Up)스토어

커머스 &리테일/옴니채널전략

by Marketcast 2012. 12. 4. 08:30

본문

2011년에 이어서 2012년에 eBay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개설하였습니다.

그런데 작년에는 덩그라니 상품에 QR코드만 있었다면 올해는 소셜미디어 및 증강현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증강현실을 활용하여 장난감 코너에는 스파이더맨 같은것들이 보이게 하고 패션코너에는 이베이(eBay) 패션블로그들의 인스타그램 사진들이 실시간으로 보이도록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트위터의 시멘틱 분석(Sentiment Analysis)을 기반한 고객들이 선물하기 좋아하는 선물 탑10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베이(eBay)는 캠페인 기간동안 3천여명이 팝업스토어를 방문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오프라인 매장의 상품전시를 넘어서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실시간으로 상품에 관한 다양한 구매정보 뿐만아니라 인터렉티브 경험을 제공해 고객들의 구매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관련참고기사: eBay showcases mobile and social commerce with London pop-up shop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