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증강 현실 브랜드 트래킹

디지털마케팅/증강현실마케팅

by Marketcast 2010. 3. 19. 22:00

본문

구글 트렌드의 "Augmented Reality" 키워드를 기반으로 AR기반 브랜드 마케팅 전개 동향을 분석하였다.

2008년도초에 한두개 정도의 기업들이 AR기반의 마케팅 캠페인을 도입하다가 2009년에 본격적으로 AR기반의 마케팅이 활성화 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AR기반의 마케팅 활용에 가장 적극적인 분야는 "자동차 브랜드"로 2008년초 인피니티(Infiniti)가 처음으로 시도하면서 BMW, Toyota, 닛산등의 다양한 업체들이 신차 출시에 따른 제품의 고객경험 증대를 높이기 위해서 폭 넓게 활용하고 있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분야 또한 AR캠페인을 광범위하고 활용하고 있다. 오프라인 신문 및 잡지의 경우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차별화된 매체전략으로 증강현실을 활용하고 있으며, 엔터테인먼트의 경우 SF영화 같은 고객들에게 환상적인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는 재미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 AR기반의 캠페인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AR기반의 브랜드 캠페인은 아이폰 및 구글폰등의 스마트폰 보급의 확대 및 위치기반 기술의 활성등으로 2010년에 전년대비 증강할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Tracking brands in Augmented Reality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