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서평/구매할책
7월달에 산책 및 사지못한 책들
Marketcast
2008. 8. 8. 17:00
올해초에 책을 무더기로 샀는데 책을 잘 읽지 않아서 "책 사기의 즐거움" 을 잠시 멈췄더니 역시나 너무나 좋은 책들이 쏟아져 나와서 7월달 부터 다시 지르기 시작했다.^^;
그런데 간만에 책을 사다보니 모두 살려면 30만원 넘어가서 어쩔 수 없이 우선적으로 필요한 책들을 먼저 구입했다.
구입하지 못하고 리스트한 책들(8월달에 살거니깐 쬐금만 기다려!!)
- 지적 사고의 기술 : 생각하는 법을 잊어버린 현대인들을 위한
- 런던, 나의 마케팅 성지순례기
- 온톨로지 알고리즘 1 : 기록·정보·지식의 세계 (양장)
- 로봇, 미래를 말하다
- 디지털 문화론 : Digital Culture, Media, Commucication & Future
- 최고의 교수 : EBS 다큐멘터리 - 지식전달자를 넘어 인생의 멘토로
- Beyond Broadcast : 방송이여, 진화하고 진화하라
- 킬링 포인트 : 클라이언트를 단번에 사로잡을 기획력의 비밀
- 트렌드를 읽는 기술 (양장)
- 나는 왜 너를 선택했는가
- 고고학의 모든 것
- 컴퓨터는 극장이다
-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 MASS CUSTOMIZATION : 21세기 고객맞춤경영
- 인플루언서 마케팅
- 컴퓨터 예술의 탄생 : 컴퓨터의 예술적 잠재성에 대한 탐구와 도전
- 주말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걷기여행 서울·수도권 : 한나절 걷기 좋은 길 52
이야기 경영 : 기업을 변화시키는 스토리텔링의 힘

경제학, 행복을 말하다 : 미래 경제를 이끌어갈 핵심 키워드

취리히대학의 브루노 프라이(행동경제학과 교수)와 알로이스 스터처(노동경제학과 교수)는 ‘행복’과 ‘경제’, 그리고 ‘정치제도’의 관계를 통합적으로 연구했다. 이들은 수입, 실업, 인플레이션의 형태에 따른 미시 경제 상황과 거시 경제 상황이 어떻게 행복에 영향을 미치는가를 증명하고 있으며, 심리학적 시각과 경제학 · 정치학적 시각을 통합하고 분석하여 우리에게 행복의 현위치와 미래를 제시하고 있다.
끌리고 쏠리고 들끓다 : 새로운 사회와 대중의 탄생

이 책은 '집단지성 대 배후론'이라는 작금의 균열을 깊이 있게 읽어보려는 사람들에게 유용하지만 나아가 비즈니스 트렌드서나 미래 예측서로서도 흥미롭게 읽힌다. 우리의 삶이 인터넷을 비롯한 수많은 사회적 도구(미디어 대표되는)에 의해 어떻게 변모하고 있는지 날카롭게 파헤치고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 사회학'의 대중개론서로서 전혀 손색이 없는 책이다
스마트 월드 : 세상을 놀라게 한 창조성의 9가지 법칙

저자는 이 책에서 네트워크 과학을 토대로 창조성의 비밀을 밝혀냈으며, 이를 정리해 9가지 법칙을 공식화했다. 그 법칙은 티핑 포인트의 법칙, 적익부의 법칙, 적익적의 법칙, 자연발생의 법칙, 길찾기의 법칙, 핫스팟의 법칙, 좁은 세상 네트워크 법칙, 통합의 법칙, 최소 노력의 법칙이다. 그리고 그는 이 9가지 법칙을 통해 아이디어 공간이 어떻게 생성되고 링크되고 합쳐지고 통합되고 팽창하고 다른 공간들을 지배하고 붕괴하고 단순화되는지를 살펴보고 있다.
마케팅코드 : 소설로 읽는 마케팅 이야기

전 세계를 열광시킨 『다 빈치 코드』의 성공 요소와 그 뒤에 숨겨진 이야기를 마케팅 추리소설이라는 형식으로 새롭게 탄생시킨 이 책은 오늘날 수많은 마케터들이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21세기 마케팅의 본질을 들추어낸다. 그것도 어려운 형식이 아닌, 소설이라는 새로운 표현방식을 빌려 누구나 쉽게 마케팅의 본질에 다가갈 수 있도록 말이다. 저자는 이제껏 자신이 주장해온 포스트모던 마케팅을 비롯한 다양한 의견을 소설로 녹여낼 뿐 아니라, 마케팅의 차가운 이면을 음모이론이라는 방식을 통해 흥미롭게 제시한다. 제2의 『다 빈치 코드』와 같은 히트 아이템을 꿈꾸는 마케터들에게 마케팅 성공의 비밀은 멀지 않은 곳에 있음을 일깨우는 책이다.
파괴적 트렌드 : 비즈니스의 미래를 바꾸는 10가지 통찰

웹소문 마케팅 : 버즈 마스터가 되기 위한 실용 테크닉 50

실전 웹사이트 분석 A to Z : 성공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웹데이터 분석과 활용

현장에서 일어나는 생생한 실제 사례를 통해 데이터 분석에서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이르는 웹사이트 분석의 모든 내용을 샅샅이 다루며, 지배적인 신화의 정체를 폭로하고 분석 노력에서 실천적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클릭스트림 분석을 넘어서는 방법과 정성적 분석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를 알려주며, 기업의 목표를 희생하지 않고 고객 중심주의에 접근할 수 있는 인사이트와 테크닉을 전달한다.
참조:Yes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