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캐스트/세미나 및 강의
                소셜미디어(SNS) 활용 커뮤니케이션 커리큘럼 -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
               
              
                Marketcast
                 2012. 1. 1. 13:39
              
                          
            | [교육목적]■ 소셜미디어의 다양한 매체와 트렌드를 이해한다.
 ■ 고객/소비자/시장과의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으로 소셜미디어를 구축하고 활용할 수 있다.
 ■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숙지하여 자사에 맞는 운영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소셜미디어 운영 중 발생하는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 역량을 개발한다.
 
 [교육특징]
 ■ 모바일/스마트폰 시대의 트렌드인 소셜미디어를 우리회사의 고객/소비자/시장과 커뮤니케이션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춘 교육과정입니다.
 ■ 소셜미디어와 관련된 다양한 기업의 활용 사례를 학습 할 수 있습니다.
 ■ 소셜미디어 활용 전문 강사/컨설턴트에게 실무 노하우를 전수받는 과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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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시 | 세부내용 | 
| 1일차
 
 | [Phase 01]소셜미디어 특성 및 구축실습
 ■ 커뮤니케이션 변화와 소셜미디어
 - 개인화 미디어의 성장
 - 고객 및 소비자의 변화
 - 매체 및 미디어의 변화
 - 커뮤니케이션 모형과 변화
 ■ 소셜미디어 변화와 트렌드분석
 
 [Phase 02]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략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 Pull 커뮤니케이션
 - 확산 커뮤니케이션
 - 대화 커뮤니케이션
 - 철저한 고객 경청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방향수립
 - 소셜미디어 방향성 수립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환경분석
 - 소셜미디어 자원파악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채널구축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최적화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효과측정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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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일차 | [Phase 03]소셜미디어 운영관리방안■ 소셜미디어 운영관리 설계
 - 소셜미디어 관리 프레임워크
 - 운영관리 전략목표
 - 운영관리 기본정보
 - 운영관리 조직
 ■ 소셜미디어 운영정책 설계
 - 내부운영 지침 설계, 운영가이드 및 정책 공유 필요
 ■ 소셜미디어 컨텐츠 제작
 - 컨텐츠 제작 운영 프로세스
 - 주요 컨텐츠 소재
 - 컨텐츠 게재 방법
 ■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방법
 - 커뮤니케이션 대응 프로세스
 - 고객질문 및 댓글 관리
 ■ 소셜라이팅 Skill
 ■ Social 커뮤니케이션 스킬업(1)
 ■ Social 커뮤니케이션 스킬업(2)
 
 
 [Phase 04]소셜미디어 위기관리방안
 
 ■ 소셜미디어 시대의 위기
 - 소셜미디어 리스크 유형
 ■ 소셜미디어 위기관리 프로세스
 - 소셜미디어 위기관리 기본원칙
 ■ 소셜미디어 위기관리 사례
 ■ 소셜미디어 이슈대응 10가지 원칙
 
 
 [Phase 05]소셜미디어 활용 사례
 
 Twitter / Facebook / Youtube / Foursquare / Google plus /
 Instagram / Pinterest
 ■ 소셜미디어 캠페인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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