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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트랜스포메이션
마돈나(Madonna) 생성AI를 활용해 콘서트 무대를 디자인하다
팝 음악의 아이콘 마돈나(Madonna)가 자신의 최신 투어에서 생성AI 'Runway'를 활용해 1980년대의 클래식 히트곡 'La Isla Bonita'를 부를 때 마돈나 뒤로 펼쳐지는 거대한 스크린에서 환상적인 구름과 석양 빛깔의 역동적인 영상이 재생되도록 하였다. (참고로 DALL·E 3를 활용해서 마돈나가 노래 부르는 이미지를 만들려고 했는데 특정 인물은 이미지 생성이 되지 않도록 제한을 두어서 Stable Diffusion OpenSource로 만들었습니다.) 마돈나(Madonna) 생성AI를 활용해 콘서트 무대를 디자인하다 팝 음악의 아이콘 마돈나(Madonna)가 자신의 최신 투어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적극 활용하며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새로운 혁신을 선보였다. 이번 투어는 특히 공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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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트랜스포메이션
부동산 업계에서 생성형 AI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 상업용 부동산 생성형AI 서비스 JLL GPT 구축
상업용 부동산 및 투자 관리 회사인 JLL은 상업용 부동산(CRE) 전문 대규모 언어모델(LLM)인 'JLL GPT™'를 구축하였다. JLL GPT는 부동산 전문가의 고유한 전문 지식과 통찰력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 중심 업무를 위한 도구이다.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활용하여 사용자는 자연어로 질의하면 상업용 부동산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바로 받을 수 있다. 부동산 업계에서 생성형 AI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 상업용 부동산 생성형AI 서비스 JLL GPT 구축 상업용 부동산 및 투자 관리 회사인 JLL은 상업용 부동산(CRE) 전문 대규모 언어모델(LLM)인 JLL GPT™를 구축하였다. JLL GPT는 부동산 전문가의 고유한 전문 지식과 통찰력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인 con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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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트랜스포메이션
글로벌 광고대행사는 어떻게 AI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고 있나 - Publicis Groupe, WPP, Omnicom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전략 -
퍼블리시스 그룹(Publicis Groupe), WPP, 옴니콤(Omnicom)은 AI를 활용하여 시장조사, 광고기획, 미디어믹스, 크리에이티브 제작, 효과측정을 위한 광고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으며, MS, OpenAI, Google, AWS 등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글로벌 광고대행사는 어떻게 AI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고 있나 - Publicis Groupe, WPP, Omnicom- 퍼블리시스 그룹(Publicis Groupe)은 2018년에 Microsoft와 함께 AI 플랫폼 Marcel을 출시했다. Marcel은 모바일과 PC를 활용해 직원을 연결하고 AI를 활용하여 특정 프로젝트와 관련된 동료 및 사례 연구를 찾 contents.premium.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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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트랜스포메이션
인공지능(AI)은 어떻게 편의점을 변화 시키고 있나? -엑스트라마일 편의점 AI 가상휴먼-
엑스트라마일 편의점(ExtraMile Convenience Store)은 삼성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세 곳에서 다양한 AI 기반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에는 고객과 상호 작용하는 AI 기반 '디지털 휴먼', 삼성의 디지털 사이니지 디스플레이, AI 기반 소셜 미디어 캠페인, 날씨 추적 등이 포함된다. 캘리포니아주 플레전튼에 본사를 둔 엑스트라마일 편의점은 Chevron U.S.A.와 잭슨스 푸드 스토어의 합작 투자 회사로, 주로 미국 서부를 중심으로 1,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인공지능은 어떻게 편의점을 변화 시키고 있나? -엑스트라마일 편의점 AI 가상휴먼- 엑스트라마일 편의점(ExtraMile Convenience Store)은 삼성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세 ..
디지털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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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커머스 소매업체가 스타트업처럼 일한는 방식과 조직문화를 바꿔야 하는 이유
BCG에서 e-커머스 소매업체가 스타트업처럼 일한는 방식과 조직문화를 바꿔야 하는 이유(Why E-Commerce Retailers Should Act Like Startups) 를 정리한 보고서 이다. 스타트업 기업은 테스트와 학습을 통하여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따라 투자와 전략을 신속히 조정하도록 한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와 수익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스타트업 마인드를 가진 이커머스 업체는 실험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실패에서 배우는 법을 안다. 시장과 고객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검증하면서, 실험의 수준과 효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도록 한다. 옵티마이즐리라는 전자상거래 실험 회사가 최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한 기업이 연간 34회 정도..
2024.02.13 08:30 -
Persado, 신용카드 로열티 캠페인 참여도 225% 증가
Fortune 50에 속하는 신용카드 발급업체는 Persado와 협력하여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신용카드 상품에 대한 지출 참여를 늘리기 위해 설계되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들 중 승인된 사용자들은 특정 기간 내에 $2500 이상을 지출하면 보상 보너스를 받을 수 있었다. 이메일 메시지는 Persado에서 생성되었는데, 이는 10년 이상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제목과 본문을 제공하였다. 결과적으로 이메일 열람률은 23% 더 높아지고, 참여율은 225% 더 높아졌다. CONTROL (왼쪽): 이메일 샘플로, 승인된 사용자를 추가하면 보너스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PERSADO (오른쪽): 개선된 시각적 요소와 메시지를 담은 이메일 버전으로, 고객 참여..
2024.02.06 08:30 -
네이버 ‘클로바 포 AD’, 마케팅에 얼마나 도움 될까? -디지털인사이트 인터뷰 -
네이버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광고 상품 ‘클로바 포 AD’의 테스트를 시작한 것에 대하여 디지털인사이트에서 서문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측면에서 클로바 포 애드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어떤 영향을 미칠것인지에 관해서 제가 생각하는 내용을 정리해서 답변 드렸습니다. 저 이외에 생성형AI를 활용한 광고 대응 및 디지털마케팅 변화에 관련해서 다양한 디지털마케팅 전문가 들의 의견을 잘 정리 되어 있습니다. 시간내서 읽어 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인터렉티브 네이티브 광고 형태로 진화 - 기존 배너광고 중심에서 상품 소개나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애드버토리얼 형태의 콘텐츠를 기반한 네이티브 광고(Native) 형태로 진화 되고 있는데 인공지능이 결합되면서 단순한 ..
2024.02.01 08:30 -
2024년 소셜미디어 플랫폼 변화에 따른 디지털마케팅 대응 전략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링크드인 주요 기능의 변화 -
소셜 플랫폼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 트렌드의 변화 속에서 사용률을 극대화하고, 오디언스 리텐션을 개선하며, 관련성을 유지하기 위해 알고리즘과 UI를 최신 참여 행동에 맞게 조정하기 위해 항상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비즈니스 목적으로 이러한 플랫폼을 사용하려는 사람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줄 수도 있다. 뉴스피드 알고리즘 도입, 동영상으로의 전환, 친구 및 가족 콘텐츠, 스토리, 릴 등에 대한 재조명 등 지속적인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 Facebook이 가장 대표적인 예다. 소셜 미디어 마케터로서는 따라잡기 위해 정신이 없을 정도지만, 동시에 사용자가 한 가지에 지루함을 느끼면 다른 것으로 관심을 돌리기 때문에 Facebook도 따라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Facebook이 이 속도를 따라잡지 못하면 My..
2024.01.26 09:22 -
CRM 광고 및 캠페인 전략
예전에 로그분석을 기반한 eCRM전략 강의를 한 후 오래간만에 관련 강의를 진행한 것 같습니다. 디지털광고협회에서 진행한 '디지털광고 온라인 교재' 에 'CRM광고 및 캠페인 전략' 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강의한 내용입니다. 왜 지금 디지털광고에서 CRM광고가 중요한지, 단계별 CRM전략 추진, CRM광고 캠페인 프로세스 등을 정리했습니다. CRM 광고를 통해 기업들은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전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CRM은 고객 관계 관리를 위한 전략으로, 운영 CRM, 분석 CRM, 협업 CRM의 세 가지 영역으로 구성됩니다. CRM의 개념과 구성 요소, 그리고 최근에 증가하고 있는 CRM 광고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되고 있습니다. CRM 광고 캠페인은 마케팅 목적과 목표..
2024.01.12 14:29
인공지능(AI)트랜스포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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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AI 생성형 동영상(text-to-video model) 모델 'Sora' 공개
OpeAI가 텍스트 비디오를 만들 수 있는 생성형 동영상 서비스 'Sora'를 공개하였다. 텍스트 비디오 모델(text-to-video model)인 Sora는 만들고자 하는 영상을 텍스트로 입력하면 최대 1분 길이의 동영상을 생성할 수 있다. Sora는 여러 캐릭터, 특정 유형의 동작, 피사체와 배경의 정확한 디테일이 포함된 복잡한 장면을 생성할 수 있다. 이 모델은 사용자가 프롬프트(Prompt)에서 요청한 내용 뿐만 아니라 실제 세계에 이러한 사물이 어떻게 존재하는지도 이해한다.이 모델은 언어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프롬프트를 정확하게 해석하고 생동감 넘치는 감정을 표현하는 매력적인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Sora는 하나의 동영상 내에서 캐릭터와 시각적 스타일을 정확하게 ..
2024.02.16 09:51 -
[GPTs] - 2024년 트렌드 인사이트 분석기(2024 Trend Analyzer Insight)-
2024년 트렌드를 분석하여 이를 기반으로 전략기획, 상품기획, 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는 '2024년 트렌드 인사이트 분석기(2024 Trend Analyzer Insight)' GPTs를 출시했습니다. 기업의 전략 기획, 상품 기획, 비즈니스 모델 분석, 상품 개발, 브랜딩, 상품 기획, 마케팅 전략 수립,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을 목적으로 2024년 트렌드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인사이트를 얻어 실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성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사용자가 입력한 쿼리에 대해 최신 트렌드에 기반한 전략적 조언과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지원합니다. 최신 데이터와 분석 방법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시장의 변화를 이해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024.02.07 09:16 -
2024년에는 AI 가상 친구 및 여자친구(Girl friend)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CBinsight의 'UNVEIL THE FUTURE OF GENERATIVE AI'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에 AI 가상 친구 및 여자친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였다. 현재 AI로 가상의 캐릭터를 생성하여 대화할 수 있는 스타트업 Character.AI는 모바일 사용에서 ChatGPT를 따라잡고 있다. ChatGPT의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는 약 600만 명이지만 현재 Character.AI 가 월간 사용자수 400만명으로 점차 격차를 줄이고 있는 상태 이다. 아래는 대표적인 생성형AI 기반 친구 및 가상여자친구를 제공하는 서비스들 이다. Generative AI predictions for 2024 - CB Insights Research Nvidia’s frenemies. AI g..
2024.02.06 08:30 -
[GPTs] - 스타트업 브랜드 로고 생성기(Startup Brand Logo Creator) -
[GPTs - 스타트업 브랜드 로고 생성기(Startup Brand Logo Creator)- ] 최근에 나만의 ChatGPT를 만들 수 있는 'GPTs'를 열심히 테스트 하면서 다양한 서비스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Web Browsing, DALL·E 3 , Knowlede, Action등을 활용한 서비스들을 하나씩 하나씩 출시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만든것은 스타트업의 브랜드 로고를 만들어 주는 'Startup Brand Logo Creator' 입니다. 스타트업 브랜드 로고 크리에이터(Startup Brand Logo Creator) 는 사용자 맞춤형 로고를 만들 수 있도록 디자인 원칙에 대한 안내, 로고 콘셉트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여 스타트업의 브랜드 로고 제작을 돕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의 ..
2024.02.05 13:00 -
샘 알트만, MS로 이직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다?!
오픈AI 이사회에서 해고된 샘 알트만과 그가 이끌던 팀 대부분이 MS로 합류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이번 오픈AI 사태의 최고 수혜자가 마이크로소프트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샘 알트만이 MS의 새로운 AI 리서치팀의 수장으로 영입됐다는 소식에 MS의 주가는 월요일 개장전 2% 상승하기도 했다. 하지만 2023년 11월 21일 오전 8시 기준 샘 알트만의 MS 이직은 아직 확정된 것이 아니라는 외신 보도가 나와 혼란을 주고 있다. 더 버지(The Verge) 등 복수의 해외 매체에 따르면 샘 알트먼이 오픈AI에서 충격적인 해고를 당한 후 마이크로소프트로 합류하기로 한 것은 아직 최종 확정된 것은 아니며 이번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고 샘 알트만의 복귀를 반대한 Quora의 CEO인 아담 디안젤로, 전 ..
2023.11.21 10:51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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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월마트(Walmrt)는 비지오(VIZIO)를 3조원에 인수했나?
월마트(Walmrt)는 스마트 TV업체이 비지오(VIZIO)를 23억 달러(약 3조원)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비지오는 삼성, 알카텔/TCL에 이어 미국 내 스마트 TV 시장 점유율 3위를 차지하는 기업이다. 월마트는 현재 오프라인 매장과 웹사이트에서 광고를 판매하고 있다. 비지오를 인수함으로써 이제 월마트는 TV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광고를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 VIZIO와 스마트캐스트 운영 체제(OS)를 인수함으로써 Walmart는 혁신적인 TV, 홈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경험 등 새로운 방식으로 고객과 연결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광고주가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여 브랜드가 차별화되고 매력적인 기회를 통해 대규모 참여를 유도하고 월마트에 대한 광고 지출을..
2024.03.21 08:00 -
로레알(L’Oreal)은 어디에 중점을 두고 기술투자 의사결정을 하는가?
2024년 CES 기존연설에서 로레알의 CEO인 니콜라스 히에로니무스(Nicolas Hieronimus) ' "우리는 뷰티 회사이기도 하지만 기술 회사이기도 합니다( We are a beauty company, but we are a tech company)" 라고 애기하면서 로레알을 테크 기업( We are a tech company)으로 정의했다. 이번 CES에서 로레알은 인공지능 뷰티 어드바이저인 Beauty Genius 와 다양한 지속가능 기술들의 제품을 소개하였다. 로레알 CEO인 니콜라스 히에로니무스는 CES연설후 타임지(TIME)와의 인터뷰에서 로레알이 어떻게 디지털혁신 전략을 추진하고 어떤 기술에 집중하고 의사결정을 하는지를 인터뷰하였다. Q: 에어라이트 프로와 같은 다양한 혁신적인 뷰티 ..
2024.01.29 08:30 -
2024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분석 보고서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은 2024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수립에 도움을 드리고자 매년마다 국내외 다양한 매체 및 전문기관에서 분석한 2024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소비자트렌드, 비즈니스, 마케팅, 테크 트렌드 관련자료 들을 정리하여 공유드리고 있습니다. 출시된 국내외 관련 트렌드 동향 보고서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2024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Digital Transformation Trend) 분석 보고서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2024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분석을 위하여 국내외 다양한 매체 및 전문기관에서 분석한 2024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소비자트렌드, 비즈니스, 마케팅, 테크 트렌드 관련자료 들을 정리 digitaltransformation.co.kr
2023.10.10 08:30 -
중소기업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X) 서 경쟁우위 가질 수 있는 이유는?(2편)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의 김형택 대표님이 '더테크(The Tech)'에 최근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트렌드 및 성공적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접근방안에 관해서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이라는 말을 들으면 누군가는 머릿속에 ‘지폐뭉치가 날개를 달고 날아가는 광경’을 그릴 수 있을 것 같다.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다소 거창한 느낌의 단어에서 볼 수 있듯, 기업에서 뭔가를 혁신하고 변화를 주려면 그만큼 많은 예산이 들 것이라는 선입견 탓이다. 그런데 김형택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대표의 생각은 좀 달랐다. 오히려 대기업에 비해 예산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이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다는 것. 약간은 뻔한 이야기이긴 하지만 결국 하고자 하는 의지와 적절한 전략만 있다면 얼마든지..
2023.05.08 08:30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하나의 과정이지 결과가 아니다 (1편)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의 김형택 대표님이 '더테크(The Tech)'에 최근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트렌드 및 성공적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접근방안에 관해서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하 DX) 전문가인 김형택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대표는 이렇게 힘주어 이야기했다. 인공지능(AI)를 위시한 ICT 기술의 급속한 발전 속에서 많은 기업들이 DX를 화두로 삼고 있지만 이를 ‘하나의 목적’으로만 보고 빠른 결과를 내고자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는 것이 그의 생각이다. 결국 ‘중장기 경영전략’으로 봐야 한다는 것이다. 김 대표는 현재 DX 컨설턴트로, 또는 강연자로 활동하면서 국내 유수의 기업들에게 ‘DX 길라잡이’로 나서고 있다. 아울러 회사 홈페이지와 별도의 미디어 채널..
2023.05.05 11:10
디지털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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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Amazon)의 e-커머스 판매를 위해 알아야 할 지표(1) - 광고 지표 (Amazon Advertising metrics)
아마존(Amazon)의 e-커머스 판매를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지표들이 있다. 첫번째로 광고효과 지표에 대해서 알아보자. 각 지표에 대한 설명과 함께 벤치마킹을 통해 각 단계별 기준을 분석했다. (Fortunet의 벤치마킹 자료 기준) 1. ACOS (Advertising cost of Sales): 광고 매출 비용 ACOS는 매출대비 광고비 지출을 분석하는 지표로 ACoS = Ad Spend / Ad Sales 로 측정한다. ACoS는 광고비 대한 지출에 따른 광고 성과를 분석한다. ACoS가 낮을수록 광고 지출이 더 효율적이고 투자 수익률이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반대로 ROAS(Return on Advertising Spend; 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는 ACoS의 역수이며, 이는 ACoS가..
2023.12.14 08:30 -
테무(Temu)알리익스프레스를 제치고 국내 1위 해외 쇼핑몰이 되다.
Temu는 나스닥에 상장된 중국 기술 대기업 PDD 홀딩스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이 회사는 중국 기반 이커머스 앱인 핀둬둬를 소유하고 있다.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 본사를 둔 이 중국 온라인 리테일러는 패션부터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중국산 제품을 해외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2023년 2분기 거래 서비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1% 성장하고 매출원가가 전년 동기 대비 135% 성장하였다. Temu는 모회사의 공급망 및 마케팅 분야의 강점을 활용하여 출시 이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빠른 인기 상승은 회사의 높은 마케팅 투자, 저렴한 가격, 프로모션에 대한 집중, 그리고 추천 캠페인의 성공에 힘입은 것이다. 2022년 9월 미국에서 출시된 Temu는 PDD의 첫 해외 진출 ..
2023.11.20 08:30 -
제로 소비자(Zero Consumer): 그들이 원하는 것, 그리고 중요한 이유
제로 소비자는 옴니채널 쇼핑을 즐기고, 알뜰한 소비와 과소비를 동시에 추구하며,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지 않고, 건강과 지속가능성에 관심이 많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제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예측하고 이에 대응하는 것은 오늘날 소비재 기업들이 직면한 과제 중 하나에 불과하다. 마찬가지로 어려운 또 다른 과제는 기술, 인재, 경쟁의 대규모 트렌드, 즉 리테일 업계의 판도를 근본적으로 바꾸고 있는 트렌드를 앞서가는 것이며, 이에 따라 경쟁사보다 빠르게 대응하지 못하는 소비자 기업의 전망은 어두워지고 있다. 어떻게 하면 제로 컨슈머 시대에서 승리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까? 옴니채널 세상을 재구상하고, 소비자 제안을 개선하고, 대규모 개인화를 강화하고, 사회적 영향력을 재구성하는 네 가지 필..
2023.10.26 08:30 -
e-커머스 쇼핑몰의 전환율을 향상시키는 7가지 방법
고객의 구매전환을 위해서는 다양한 고객경험 요소들이 필요하다. 쇼핑몰의 사이트 구성, 상품배치, 상품소개, 할인이벤트 등 다양한 요소들이 고객전환을 유도하는데 영향을 끼친다. 북미지역 e-커머스 상위 1000개 기업을 조사한 결과 평균 전환율(Conversion rate)은 2.9% 인 것으로 나타났다. 효과적으로 e-커머스 쇼핑몰의 전환율을 향상시키는 7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다. e-커머스 쇼핑몰의 전환율을 향상시키는 7가지 방법 고객의 구매전환을 위해서는 다양한 고객경험 요소들이 필요하다. 쇼핑몰의 사이트 구성, 상품배치, 상품소개, 할인이벤트 등 다양한 요소들이 고객전환을 유도하는데 영향을 끼친다. 북미지역 digitalbonanza.co.kr
2023.09.20 09:17 -
[스타트업 창업 파이터] 더패밀리랩 “출산 후 엄마들의 건강걱정, 헤이마마 앱으로 한방에 해결”
더패밀리랩은 여성의 생애 전주기 헬스케어를 위한 디지털 서비스를 구축하는 기업이다. 여기서 새롭게 리뉴얼해 출시한 헤이마마 앱은 여성의 출산 이후 무너진 체형 회복과 올바른 건강습관 니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앱 출시는 기존 버전에서 확보한 9만건에 달하는 사용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리뉴얼한 것이 특징이다. 헤이마마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임신 출산 이후의 여성건강을 다루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출산 후 급격한 체중관리 스트레스 및 건강관리에 시달리는 엄마들은 요실금, 관절 통증 등 산후 회복과 여성의 체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홈트레이닝 플랜을 저렴한 비용으로 구독이 가능하다. 더패밀리랩은 산후 운동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 모든 홈트레이닝 플랜과 영상을 직접 제작했다. 출..
2023.09.14 08:45
관련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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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모비브 브랜딩 아카데미 6기 - 마케팅 기획부터 분석까지 생성형AI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은 모비브 브랜딩 아카데미 6기 과정을 진행합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최적의 디지털 브랜딩 방법론을 소개하는 모비브 디지털브랜딩 아카데미 6기 과정 에서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마케팅, 생성AI마케팅 활용, 탈진실시대 마케팅, 브랜드팬덤, 리뷰 마케팅,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등의 다양한 브랜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법 과 최신 트렌드 및 사례 들을 들을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모비브 : 디지털브랜딩아카데미 6기 1교시(19:00~20:00)와 2교시(20:10~21:10)는 강의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기본을 다지고 브랜드 팬덤을 단계별로 설명하고 다양한 기법을 체계적으로 사례를 들어 이야기합니다. 3교시(21:20~22:00)에는 www.mobib...
2024.03.25 08:00 -
[컨퍼런스]THE CONTENTS SUMMIT 2024 – 생성형 AI 활용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은 2024년 4월 24일 한국소통협회가 주최하는 THE CONTENTS SUMMIT 2024 ‘생성형 AI 활용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24을 빛낼 AI시대의 콘텐츠마케팅 전략, Digital Marketing & Contents Strategy AI시대, 어떤 콘텐츠로 어떻게 소통을 해야 효과적일까? AI 시대의 도래와 함께 디지털 환경이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반 홍보, 마케팅, 고객관계관리 업무에도 생성형 AI 활용이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AI 로 학습된 데이터와 패턴 등을 통해 고객서비스의 질적 고도화와 업무효율화, 그리고 새로운 콘텐츠 제작을 통한 디지털 소통 강화가 진행되고 있습..
2024.03.20 09:25 -
[특강]JTI 코리아 – 옴니채널 마케팅 전략 및 사례 특강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아카데미는 3월 13일 JTI코리아 워크샵에서 ‘옴니채널 마케팅 전략 및 사례’ 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디지털마케팅 전략 프로그램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아카데미 Digital Marketing 기업의 디지털마케팅 전략 추진을 위한 모바일, 콘텐츠, 소셜미디어, 동영상, 게이미피케이션 등의 단계별 디지털마케팅 전략 및 실행 프로그램 주요진행과정 [특강]JTI 코리아 – academy.digitaltransformation.co.kr
2024.03.18 09:29 -
[디지털마케팅포럼] 천만 팔로우 영향력의 인플루언서 커뮤니티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디지털마케팅 연구회(Digital Marketing Forum) 3월 세미나가 진행됩니다. 3월 주제는 “천만 팔로우 영향력의 인플루언서 커뮤니티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마케팅이 아니다- “ 라는 주제로 진행 됩니다. 이제 인플루언서는 마케팅 수단 중 하나가 아닌 브랜딩 전략의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인플루언서와 함께 브랜드가 협업하는 사례가 수없이 쏟아지고 있고 소비자들도 전통적인 광고보다는 인플루언서들의 솔직한 의견을 더 신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이번 디지털마케팅세미나에서는 인플루언서의 시작부터 함께 성장해온 8년차 소셜팬덤이코노미 리딩기업 (주)안목고수 오종철 대표를 초청하여 솔직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관점과 사례를 듣고자 합니다. 참석하셔서 많은 인사..
2024.03.06 15:45 -
[컨퍼런스]리테일&로지스 테크 컨퍼런스 2024 - 리테일 기업의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전략 및 사례 -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은 2024년 3월 7일 바이라인네트워크에서 진행하는 리테일&로지스 테크 컨퍼런스 2024에서 '리테일 기업의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전략 및 사례' 라는 주제로 리테일 분야에서 AI가 가져오는 변화와 기회를 이해하고,리테일 기업이 AI를 활용하여 AI트랜스포메이션(AX)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전략과 사례 발표를 진행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리테일 산업은 이제 디지털 산업입니다.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 기업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지 않고서는 생존할 수 없습니다. AI 기술의 발달은 리테일 업계에 새로운 기회와 도전과제를 안겨주었습니다. 생성형 AI, 이커머스 쏠림, D2C 확장, 오프라인 매장의 폐점, 경기 침체, 늘어만 가는 배송 수요 등의 많은 변화 속..
2024.02.22 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