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소년들은 Facebook을 버리고 Youtube, Instagram, Snapchat 사용

소셜미디어 마케팅

by Marketcast 2019. 2. 18. 08:30

본문

Pew Research 조사결과 10대 청소년들은 Facebook 보다 Snapchat, YouTube, Instagram 을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Facebook의 10대 사용 비중은 2015년에 71%였지만 2018년 조사결과 51%로 대폭 감소하였다. 그러나 YouTube 85%, Instagram 72%, Snapchat 69% 순으로 사용이 증가하였다.

더불어 조사결과 고소득의 가정의 10대보다 저 소득 가정의 10대들이 Facebook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러한 조사결과는 고가의 모바일디바이스와 비싼 데이터 요금이 불필요하기 때문이다. 

관련참고기사:Teens, Social Media & Technology 201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