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옴니채널 유통시대 온오프라인 매장 성공전략 ‘2015 케이샵’ 개최

커머스 &리테일/옴니채널전략

by Marketcast 2015. 5. 27. 19:22

본문

국내 유일의 리테일 매장쇼 ‘2015 케이샵(K Shop 2015)’ 옴니채널 유통시대의 온오프라인 매장 성공전략을 주제로 오는 9월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대형 유통사 관계자 등 구매력 있는 B2B 바이어가 15천 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전문 전시회와 컨퍼런스로 나뉘어 열린다.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 모바일 샵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성공적인 매장 운영을 위한 전략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전시회는 "Shop Design" "Shop Technology"에 관한 200개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될 예정이다. 매장의 시각적 요소를 위한 인테리어, 진열기기, Visual Merchandising 등의 ‘Shop Design’, 기술적 요소를 위한 고객관리, 결제, 디지털마케팅, 보안 등의 ‘Shop Technology’를 통해 매장 활성화를 위한 최신 트렌드와 신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컨퍼런스는 매장 성공전략에 관한 30여개 세션으로 구성돼 정보 공유의 장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실제 옴니채널 전략을 구현해 운영하고 있는 대형유통사 실무자의 경험 사례를 비롯해 고객을 사로잡는 유니크한 디자인 적용방법, 체계적인 고객 분석을 통한 구매율 향상 방법, 디지털 디바이스를 활용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방법 등 다양한 전문세션이3일간 진행된다.





전시회를 담당하고 있는 킨텍스의 윤명희 과장은 이번 전시회가 "전시장 내 마련된 쇼룸은 참가업체에게는 추가적인 마케팅 기회를, 참관객에게는 체험 기회 및 이해도 향상의 자리로 활용할 수 있어 특히 기대를 모을것으로 기대되며, 쇼룸에는 전시회 참가업체들의 제품과 서비스가 디스플레이되는 만큼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가상 매장공간을 통해 미래의 쇼핑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것으로 말하고 있다." 

 

한편 K Shop 2015 9 2일부터 4()까지 킨텍스 2홀에서 KINTEX, ㈜이상네트웍스가 주최하고, 산업부, 미래부, 경기도, 고양시의 후원으로 열린다. 


전시회문의: 킨텍스 마이스사업팀 윤명희 과장(031-995-8072, kshop@kintex.com / www.kshop.or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