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대별 Luxury 상품 구매 동기

마케팅 전략

by Marketcast 2022. 3. 29. 08:45

본문

패션쪽 DX 특강을 준비하면서 Luxury 분야의 DX전략도 함께 애기해 달라고 해서 간만에 관련 자료들을 찾아서 보고 있다. DX사례들은 많기 때문에 대충 정리하면 되는데.. 그래도 현재 Luxury 산업의 변화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고객, 채널, 커뮤니케이션이 어떻게 변화 되었는지를 알아야 할 것 같아서 세대별 특징, 구매채널, 구매동기 등 의 자료들을 정리하면서 보고 있다.

MZ세대들에게 Luxury 제품은 자기보상 과 자기표현을 위한 수단으로 이성적인 제품의 품질소구 보다 그들의 감성과 경험을 자극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에 반응한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의 접점채널 과 커뮤니케이션 방식도 여기에 맞춰서 Transformation 되고 있다는 것이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뉴스레터(Newsletter)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및 디지털전환 트렌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뉴스레터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트렌드에 관한 전문정보를 제공하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Digital Transformation Trend)' 뉴스레터(News Letter)를 매주

digitaltransformation.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