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napchat 과 Instagram차세대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성장

소셜미디어 마케팅

by Marketcast 2017. 9. 8. 08:30

본문

Snapchat 과 Instagram이 차세대 대표적인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Snapchat은 일일 활성 이용자 1억 5000만명을 넘어섰으며, 하루 100억건에 달하는 동영상 조회수, 이용자당 하루 평균 30분의 서비스 체류 시간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Instagram은 등록 이용자수는 6억명을 상회하며, 이 중 3억명 이상은 매일 Instagram앱에 접속하고 있다.



 

Snapchat 과 Instagram은 35세 이하 이용자들 사이에서 폭넓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큼 젊은층 소비자로부터 높은 참여도를 유발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경우 Snapchat 과 Instagram을 활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Instagram 이용자의 90%는 35세 이하, Snapchat 이용자의 86%는 34세 이하인것으로 나타났다.


소셜광고플랫폼으로서 Snapchat 이 지닌 차별화된 강점으로 ‘Lenses’ 와 위치기반 ‘Geofiliters’가 강력한 양방향 마케팅 수단이 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Lenses'는 Snapchat에서 카메라로 셀카를 촬영하는 이용자가 얼굴 인식 기술 토대로 필터, 그래픽, 음향 효과 등을 추가해 셀카를 다채롭게 꾸밀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Geofilters'는 Snapchat 이용자가 사진을 촬영할 때 해당 위치에 부합되는 카메라 필터를 추천하는 서비스이다.


Instagram은 실시간 동영상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Snapchat 대비 이용자 규모가 크다는 점에서 대규모로 마케팅을 전개하는 메이저 브랜드의 광고 플랫폼으로 적절하다고 강조하면서 아직까지는 소셜 광고 플랫폼으로써 Instagram이 우위를 점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관련참고기사:Snapchat vs Instagram - Which Platform is Better for Your Bran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