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nfluencer Marketing의 실질적인 지불비용은?

소셜미디어 마케팅/마케팅전략 및 사례

by Marketcast 2018. 3. 13. 09:37

본문

Influencer Marketing 의 비용은 하나의 플랫폼 또는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수백달러에서 수백만달러까지 책정되고 있다. 이러한 이유는 배타성, 참여비율, 팔로워수, 사용권 등에 따라 다르기 때문이다.

Influencer Marketing 의 가격체계가 제대로 구축되지 않은 가운데 현재 Instagram, Snapchat, YouTube에서 광고를 담당하는 에이전시, 인플루언서 등이 집행하는 사항을 정리하였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10만명당 1000달러: 소셜미디어 에이전시 Attention 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의 Influencer 의 팔로워 10만명당 1000달러의 기준으로 지불금액을 추산하고 있다. 그리고 캠페인 기간 클라이언트 예산 등 다른 요인에서 가격을 조정하고 거래협상한다. 

브랜드들은 팔로워수 5만명 미만의 Influencer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이라면 250달러에서 시작하여 게시물당 팔로워수가 10만명 증가할때마다 1000달러를 추가한다. 그러나 지명도 높은 연예인의 가격은 다르다. 예를들어 Kim Kardashian 의 경우 인스타그램 사진 1장에 25만달러 이상을 지불하고 있다. 

Snapchat 24시간 캠페인에 500달러: Snapchat은 Audience수라는 것이 존재하기 않기 때문에 Influencer 는 일반적으로 활성뷰에 따라 광고계약료를 협상한다. Snapchat Influencer 인 Cyrene Quiamc에 따르면 Snapchat 에서 동일한 사람이 동일한 게시물을 여러 번 봐도 1 View로 계산된다. 또한 Snapchat에서 게시물을 보는 것은 사용자가 자신의 의지로 보기 때문에 다른 소셜미디어 대비 가격이 높게 책정된다. 

Snapchat 전문 마케팅 에이전시는 Influencer 당 예산을 사전에 결정한 콘텐츠를 위하여 Influencer 들을 대량으로 고용하고 있다. 대략 캠페인 20회분을 계약하여 진행한다. 

YouTube 팔로워 10만명당 약 2000달러:
YouTube의 Influencer 가격은 Instagram 이나 Snapchat보다 세분화 되어있다. YouTube은 마케터가 특정 고객을 대상으로 할 수 있으며, 동영상 콘텐츠는 이미지와 텍스트 기반의 게시물보다 훨씬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YouTube의 Influencer 단가는 팔로워수 10만명당 약 2000달러의 비용을 지불하고 있으며 지불 가격이 2만5000~5만달러가 수준이 되는 Influencer 는 팔로워수가 100만명을 넘어서야 된다.


관련참고기사:What influencer marketing really cost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