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월3주]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DX Trend)

전략_경영/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by Marketcast 2022. 3. 22. 08:45

본문

 

▶ 디지털 혁신 외치더니 시중은행 IT인력 비중 6.5%뿐

4대 시중은행의 IT인력 비중이 전체 임직원의 10%도 채 안 되는 것으로 파악됐다. IT·정보보호 분야는 인력이 곧 기술력과 직결되는 만큼 은행들이 디지털 혁신을 이루기에는 여전히 미흡한 숫자라는 지적이 나온다.

 

공포를 인정하라 外··· '변화 관리'의 냉엄한 진실 10가지

기업 생산성 연구소(Institute for Corporate Productivity, i4cp)의 최고 리서치 임원인 케빈 마틴은 “파괴적 혁신이 지속되고 있다. 이제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조직을 구축하는 것을 추구해선 안 된다. 파괴적 혁신으로부터 자유로운 조직을 구축하는 것도 목표가 아니다. 변화 속 관리(managing amid change)라는 체계적 접근법을 통해 성공하는 조직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여야 한다”라고 말했다.

 

GE헬스케어, 헬스케어 ‘디지털 전환’ 가속화 지원

플랫폼에서 데이터 전환 서비스 취합이 가능해 데이터 분석 앱을 지원하고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해 AI 모델을 교육·배포할 수 있다. 따라서 의료진과 외부 개발자가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앱을 기존 워크플로우에 통합할 수 있어 앱을 원활하게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지털헬스 시대, 미용의료는 어디까지 왔나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정부가 비대면 진료를 한시적으로 허용한 후, 우리나라도 원격진료를 선도한 나라들에 발맞춰 디지털헬스 시대로 진일보하는 중이다.디지털헬스는 이제 내과, 이비인후과와 같은 급여 진료과를 넘어 성형과 비만 등 비급여 진료과까지 영역을 넓혀 정부와 미용의료산업계의 다양한 행보를 이끌어내고 있다.

 

▶ JP모간이 보는 메타버스 세상

JP모간은 보고서를 통해 "메타버스는 소비자와 브랜드 모두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몇 년 안에 메타버스는 모든 생활 영역에 침투 강조했습니다.또 메타버스는 앞으로 몇 년 안에 모든 영역에 침투할 가능성이 높으며, 시장 기회는 연간 1조달러(약 1197조원) 이상으로 추정한다고 합니다.

 

▶ ‘딥러닝’ 붐 10년 만에…“인공지능, 성숙 기술로 도약”

미국 스탠퍼드대 사람중심인공지능연구소(HAI)는 최근 발표한 ‘2022 인공지능 지수’(2022 AI Index) 보고서에서 “2021년은 인공지능이 신흥 기술 단계를 지나 성숙 기술로 도약한 해였다”고 진단했다.

 

저커버그는 왜 인스타그램에 NFT 도입하나

저커버그는 "회상회의를 할 때 복장에 신경을 쓰는 것처럼 메타버스에서도 자기 표현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아바타 모양 뿐 아니라 아바타의 복장까지도 자기 표현 수단으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는 것이다. 그러다보니 현실 세계에서 자기 표현을 위해 돈을 쓰는 것처럼 메타버스에서도 비슷한 방식으로 지출을 하게 된다고 저커버그는 강조했다. 그런 점에선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가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이 저커버그의 생각이다.

 

▶ 캐릭터·골드바·주류 마케팅…NFT 아이디어 별처럼 쏟아진다

대체불가능토큰(NFT) 적용 분야가 게임이나 예술품을 넘어 전통주, 배달상품 캐릭터 등 전방위로 확산하고 있다. 기술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새로운 투자 가치를 추구하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오고 있다.

 

▶ 화장품 편집숍도 줄줄이 폐점…온라인 전환 가속화

화장품 소비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하면서 화장품 편집숍도 위기를 맞았다. 여러 브랜드를 한 데 모아놓고 판매하는 화장품 편집숍은 단일 브랜드숍과 달리 오프라인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코로나19 이후 일어난 급격한 소비 변화로 폐점이 이어지고 있다.

 

CB인사이츠, 2022년 유망 B2B 리테일 테크 기업 100곳 제시

CB 인사이츠(CB Insights)가 '더 리테일 테크 100 : 2022년 리테일 테크 기업(The Retail Tech 100: The top retail tech companies of 2022)'을 발표했다. 올해 선정된 세계에서 가장 유망한 100대 B2B 소매 기술 기업에는 초개인화된(hyper-personalized) 쇼핑 경험, 블록체인 기반 상거래, 자율 배송, 가상 쇼핑 등을 개발 및 공급하는 업체들이 포함된 점이 주목할만하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뉴스레터(Newsletter)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및 디지털전환 트렌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뉴스레터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트렌드에 관한 전문정보를 제공하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Digital Transformation Trend)' 뉴스레터(News Letter)를 매주

digitaltransformation.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