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셜미디어 캠페인 성공전략

본문

Adobe의 소셜전략팀을 총괄하는 'Jeremy Waite'가  'How To Plan A Successful Social Media Campaign' 에서 성공적인 소셜미디어 캠페인을 위한 전략설계를 위하여 60:30:10 모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즉 60%의 미디어 선정 , 30%의 콘텐츠, 10%의 전략이 적정하게 구성되어야 성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루중 9시간은 고객들의 인게이지먼트 향상을 위해 투자하고 1시간은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활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소셜미디어마케팅=콘텐츠라고 생각하는 사람 과 기업이 많습니다. 틀린말은 아니지만 많은 기업들이 고객 커뮤니케이션 본질을 상실한채 맹목적으로 콘텐츠만을 생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셜미디어는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활동의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콘텐츠에 집중하는 소셜미디어 전략이 아닌 기존마케팅 커뮤니케이션활동의 본질인 '고객, 채널, 커뮤니케이션' 이 유기적으로 통합되고 연결될 수 있도록 캠페인 과 전략이 수립되어야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