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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타임라인 활용 캠페인 - Fanta Timeline Travel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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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의 브랜드 페이지가 3월30일날 일괄 적용되어 변경될 예정입니다. 변경되는 페이지 기능중에서  타임라인(Timeline)은 연대기 순으로 브랜드 페이지의 내용을 볼 수 있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기업 브랜드 관점에서 타임라인으로 브랜드의 탄생부터 일련의 중요한 시점들을 브랜드 스토리(Brand Story)를 구성하여 고객들에게 스토리텔링을 통한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Lexus가 2013년 Lexus GS의 출시를 위하여 타임라인을 활용하여 단순한 홍보 및 공지가 아닌 고객들과의 관계를 통한 브랜드 경험을 증대하기 위한 방안으로 활용하고 있듯이 향후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타임라인 활용이 늘어날거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Fanta(환타)도 새롭게 바뀌는 브랜드 페이지 변경한후 환타 Soda(소다)브랜드 런칭시점인 1940년까지 타임라인을 구성하였습니다. 타임라인을 구성한 후 고객들이 환타 소다 브랜드의 브랜드 히스토리 및 전반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고객들이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환타의 광고 캐릭터인 Gigi, Floyd, Lola, Tristan를 타임라인에 숨겨두고서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첫번째로 Gigi를 1956년의 과거로 보내서 숨겨두고서  Gigi 가 숨겨진 사진에 "좋아요"를 1956번하게 되면 2012년으로 돌아 올 수 있게 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음주 부터 순차적으로 나머지 캐릭터( Floyd, Lola, Tristan)도 같은 방법을 활용하여 타임라인을 활용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관련참고기사:
10 Innovative Uses of Facebook Timeline for Brands
- Fanta Fans Go Timeline Traveling on Face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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