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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트랜스포메이션
미즈호 FG는 어떻게 은행 업무에 생성AI를 활용하고 있나?
2022년 말부터 급속히 확산된 텍스트 생성 AI, 이 혁신적인 기술의 등장은 사람들의 생활과 일하는 방식을 크게 바꾸고 있으며, 미즈호FG에서도 업무의 효율화를 포함하여 생성 AI를 활용한 미래의 일하는 방식을 모색하기 위해 2023년 2월 말부터 도입 검토를 시작하였다. 미즈호 FG는 어떻게 은행 업무에 생성AI를 활용하고 있나? 2022년 말부터 급속히 확산된 텍스트 생성 AI, 이 혁신적인 기술의 등장은 사람들의 생활과 일하는 방식을 크게 바꾸고 있으며, 미즈호FG에서도 업무의 효율화를 포함하여생성 AI를 활용한 미래의 contents.premium.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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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트랜스포메이션
P&G는 어떻게 AI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고 있나?
머신러닝과 AI에 대한 P&G의 투자는 2018년 시작되었으며 회사의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 걸쳐 광범위하게 활용하고 있다. 인공 지능이 제품 혁신 및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기술을 사용하면 기능 사양에 따라 새로운 성분을 찾는 리드 타임을 극적으로 단축할 수 있으며, 이전에는 수개월에 걸쳐 테스트해야 했던 작업을 몇 주 만에 달성할 수 있게 되었다. 그 외에도 제품 변경에 대한 소비자 피드백을 처리하고 R&D 엔지니어에게 실시간으로 플래그를 지정하고 그에 따른 조정을 권장하는 알고리즘을 정의할 수 있다. P&G는 어떻게 AI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고 있나? - 생성형 AI chatPG 개발 - 머신러닝과 AI에 대한 P&G의 투자는 2018년 시작되었으며 회사의 다양한 비즈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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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트랜스포메이션
일본 기업들은 어떻게 업무에 생성AI를 활용하고 있나 - 삿포르, 롯데, 미즈호 사례 -
삿포로 홀딩스는 기획·관리 부문의 약 700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생성 AI를 시범 도입하였다. 문서 작성 및 교정 작업에 활용될 예정이며, 연간 약 1만 시간의 노동 시간을 절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삿포로 홀딩스가 선택한 서비스는 Microsoft가 제공하는 SaaS 형태의 GPT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데이터가 학습에 사용되지 않고, 입력 로그를 확인할 수 있는 관리 대시보드가 준비되어 있는 점을 도입 이유로 설명했다. 일본 기업들은 어떻게 업무에 생성AI를 활용하고 있나 - 삿포르, 롯데, 미즈호 사례 - 삿포로 홀딩스 문서작성 및 교정 작업에 생성AI 활용 삿포로 홀딩스는 기획·관리 부문의 약 700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생성 AI를 시범 도입하였다. 문서 작성 및 교정 작업에 활용될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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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트랜스포메이션
일본 중외제약 R&D부문에 생성AI를 활용하다. - 중외제약 생성AI 활용 사례 -
일본 중외제약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핵심 추진 전략으로 생성 AI 기술을 도입하여, 2023년 8월부터 '중외판 ChatGPT'를 자체 개발하여 전사적 활용하기 시작했다. 생성AI는 R&D 부문에서의 논문 요약과 같은 작업에 AI를 활용함으로써 연구 개발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직원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일본 중외제약 R&D부문에 생성AI를 활용하다. - 중외제약 생성AI 활용 사례 - 일본 중외제약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핵심 추진 전략으로 생성 AI 기술을 도입하여, 2023년 8월부터 '중외판 ChatGPT'를 자체 개발하여 전사적 활용하기 시작했다. 생성AI는 R&D 부문에서의 논문 contents.premium.naver.com
디지털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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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커머스 소매업체가 스타트업처럼 일한는 방식과 조직문화를 바꿔야 하는 이유
BCG에서 e-커머스 소매업체가 스타트업처럼 일한는 방식과 조직문화를 바꿔야 하는 이유(Why E-Commerce Retailers Should Act Like Startups) 를 정리한 보고서 이다. 스타트업 기업은 테스트와 학습을 통하여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따라 투자와 전략을 신속히 조정하도록 한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와 수익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스타트업 마인드를 가진 이커머스 업체는 실험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실패에서 배우는 법을 안다. 시장과 고객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검증하면서, 실험의 수준과 효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도록 한다. 옵티마이즐리라는 전자상거래 실험 회사가 최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한 기업이 연간 34회 정도..
2024.02.13 08:30 -
Persado, 신용카드 로열티 캠페인 참여도 225% 증가
Fortune 50에 속하는 신용카드 발급업체는 Persado와 협력하여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신용카드 상품에 대한 지출 참여를 늘리기 위해 설계되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들 중 승인된 사용자들은 특정 기간 내에 $2500 이상을 지출하면 보상 보너스를 받을 수 있었다. 이메일 메시지는 Persado에서 생성되었는데, 이는 10년 이상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제목과 본문을 제공하였다. 결과적으로 이메일 열람률은 23% 더 높아지고, 참여율은 225% 더 높아졌다. CONTROL (왼쪽): 이메일 샘플로, 승인된 사용자를 추가하면 보너스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PERSADO (오른쪽): 개선된 시각적 요소와 메시지를 담은 이메일 버전으로, 고객 참여..
2024.02.06 08:30 -
네이버 ‘클로바 포 AD’, 마케팅에 얼마나 도움 될까? -디지털인사이트 인터뷰 -
네이버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광고 상품 ‘클로바 포 AD’의 테스트를 시작한 것에 대하여 디지털인사이트에서 서문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측면에서 클로바 포 애드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어떤 영향을 미칠것인지에 관해서 제가 생각하는 내용을 정리해서 답변 드렸습니다. 저 이외에 생성형AI를 활용한 광고 대응 및 디지털마케팅 변화에 관련해서 다양한 디지털마케팅 전문가 들의 의견을 잘 정리 되어 있습니다. 시간내서 읽어 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인터렉티브 네이티브 광고 형태로 진화 - 기존 배너광고 중심에서 상품 소개나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애드버토리얼 형태의 콘텐츠를 기반한 네이티브 광고(Native) 형태로 진화 되고 있는데 인공지능이 결합되면서 단순한 ..
2024.02.01 08:30 -
2024년 소셜미디어 플랫폼 변화에 따른 디지털마케팅 대응 전략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링크드인 주요 기능의 변화 -
소셜 플랫폼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 트렌드의 변화 속에서 사용률을 극대화하고, 오디언스 리텐션을 개선하며, 관련성을 유지하기 위해 알고리즘과 UI를 최신 참여 행동에 맞게 조정하기 위해 항상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비즈니스 목적으로 이러한 플랫폼을 사용하려는 사람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줄 수도 있다. 뉴스피드 알고리즘 도입, 동영상으로의 전환, 친구 및 가족 콘텐츠, 스토리, 릴 등에 대한 재조명 등 지속적인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 Facebook이 가장 대표적인 예다. 소셜 미디어 마케터로서는 따라잡기 위해 정신이 없을 정도지만, 동시에 사용자가 한 가지에 지루함을 느끼면 다른 것으로 관심을 돌리기 때문에 Facebook도 따라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Facebook이 이 속도를 따라잡지 못하면 My..
2024.01.26 09:22 -
CRM 광고 및 캠페인 전략
예전에 로그분석을 기반한 eCRM전략 강의를 한 후 오래간만에 관련 강의를 진행한 것 같습니다. 디지털광고협회에서 진행한 '디지털광고 온라인 교재' 에 'CRM광고 및 캠페인 전략' 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강의한 내용입니다. 왜 지금 디지털광고에서 CRM광고가 중요한지, 단계별 CRM전략 추진, CRM광고 캠페인 프로세스 등을 정리했습니다. CRM 광고를 통해 기업들은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전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CRM은 고객 관계 관리를 위한 전략으로, 운영 CRM, 분석 CRM, 협업 CRM의 세 가지 영역으로 구성됩니다. CRM의 개념과 구성 요소, 그리고 최근에 증가하고 있는 CRM 광고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되고 있습니다. CRM 광고 캠페인은 마케팅 목적과 목표..
2024.01.12 14:29
인공지능(AI)트랜스포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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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즈호 FG는 어떻게 은행 업무에 생성AI를 활용하고 있나?
2022년 말부터 급속히 확산된 텍스트 생성 AI, 이 혁신적인 기술의 등장은 사람들의 생활과 일하는 방식을 크게 바꾸고 있으며, 미즈호FG에서도 업무의 효율화를 포함하여 생성 AI를 활용한 미래의 일하는 방식을 모색하기 위해 2023년 2월 말부터 도입 검토를 시작하였다. 미즈호 FG는 어떻게 은행 업무에 생성AI를 활용하고 있나? 2022년 말부터 급속히 확산된 텍스트 생성 AI, 이 혁신적인 기술의 등장은 사람들의 생활과 일하는 방식을 크게 바꾸고 있으며, 미즈호FG에서도 업무의 효율화를 포함하여생성 AI를 활용한 미래의 contents.premium.naver.com
2024.04.18 08:00 -
P&G는 어떻게 AI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고 있나?
머신러닝과 AI에 대한 P&G의 투자는 2018년 시작되었으며 회사의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 걸쳐 광범위하게 활용하고 있다. 인공 지능이 제품 혁신 및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기술을 사용하면 기능 사양에 따라 새로운 성분을 찾는 리드 타임을 극적으로 단축할 수 있으며, 이전에는 수개월에 걸쳐 테스트해야 했던 작업을 몇 주 만에 달성할 수 있게 되었다. 그 외에도 제품 변경에 대한 소비자 피드백을 처리하고 R&D 엔지니어에게 실시간으로 플래그를 지정하고 그에 따른 조정을 권장하는 알고리즘을 정의할 수 있다. P&G는 어떻게 AI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고 있나? - 생성형 AI chatPG 개발 - 머신러닝과 AI에 대한 P&G의 투자는 2018년 시작되었으며 회사의 다양한 비즈니스..
2024.04.17 08:00 -
일본 기업들은 어떻게 업무에 생성AI를 활용하고 있나 - 삿포르, 롯데, 미즈호 사례 -
삿포로 홀딩스는 기획·관리 부문의 약 700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생성 AI를 시범 도입하였다. 문서 작성 및 교정 작업에 활용될 예정이며, 연간 약 1만 시간의 노동 시간을 절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삿포로 홀딩스가 선택한 서비스는 Microsoft가 제공하는 SaaS 형태의 GPT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데이터가 학습에 사용되지 않고, 입력 로그를 확인할 수 있는 관리 대시보드가 준비되어 있는 점을 도입 이유로 설명했다. 일본 기업들은 어떻게 업무에 생성AI를 활용하고 있나 - 삿포르, 롯데, 미즈호 사례 - 삿포로 홀딩스 문서작성 및 교정 작업에 생성AI 활용 삿포로 홀딩스는 기획·관리 부문의 약 700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생성 AI를 시범 도입하였다. 문서 작성 및 교정 작업에 활용될 예..
2024.04.16 13:19 -
일본 중외제약 R&D부문에 생성AI를 활용하다. - 중외제약 생성AI 활용 사례 -
일본 중외제약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핵심 추진 전략으로 생성 AI 기술을 도입하여, 2023년 8월부터 '중외판 ChatGPT'를 자체 개발하여 전사적 활용하기 시작했다. 생성AI는 R&D 부문에서의 논문 요약과 같은 작업에 AI를 활용함으로써 연구 개발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직원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일본 중외제약 R&D부문에 생성AI를 활용하다. - 중외제약 생성AI 활용 사례 - 일본 중외제약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핵심 추진 전략으로 생성 AI 기술을 도입하여, 2023년 8월부터 '중외판 ChatGPT'를 자체 개발하여 전사적 활용하기 시작했다. 생성AI는 R&D 부문에서의 논문 contents.premium.naver.com
2024.04.12 08:00 -
웬디스(Wendy's)는 생성형AI를 활용하여 어떻게 고객 주문을 개선하였는나?
2023년 6월에 웬디스(Wendy's)는 구글 클라우드와의 파트너십 확장을 발표하며 생성형 AI 플랫폼인 웬디스 프레시AI(Wendy’s FreshAI)를 개발하였다. 혁신의 핵심은 품질에 집중하고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방식으로 웬디스 인기 메뉴를 주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직원과 고객 경험을 웬디스 방식으로 개선하는 것이다. 웬디스(Wendy's)는 생성형AI를 활용하여 어떻게 고객 주문을 개선하였는나? 2023년 6월에 웬디스(Wendy's)는 구글 클라우드와의 파트너십 확장을 발표하며 생성형 AI 플랫폼인 웬디스 프레시AI(Wendy’s FreshAI)를 개발하였다. 혁신의 핵심은 품질에 집중하고 고객이 원하는 장소 contents.premium.naver.com
2024.04.11 08:00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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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월마트(Walmrt)는 비지오(VIZIO)를 3조원에 인수했나?
월마트(Walmrt)는 스마트 TV업체이 비지오(VIZIO)를 23억 달러(약 3조원)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비지오는 삼성, 알카텔/TCL에 이어 미국 내 스마트 TV 시장 점유율 3위를 차지하는 기업이다. 월마트는 현재 오프라인 매장과 웹사이트에서 광고를 판매하고 있다. 비지오를 인수함으로써 이제 월마트는 TV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광고를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 VIZIO와 스마트캐스트 운영 체제(OS)를 인수함으로써 Walmart는 혁신적인 TV, 홈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경험 등 새로운 방식으로 고객과 연결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광고주가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여 브랜드가 차별화되고 매력적인 기회를 통해 대규모 참여를 유도하고 월마트에 대한 광고 지출을..
2024.03.21 08:00 -
로레알(L’Oreal)은 어디에 중점을 두고 기술투자 의사결정을 하는가?
2024년 CES 기존연설에서 로레알의 CEO인 니콜라스 히에로니무스(Nicolas Hieronimus) ' "우리는 뷰티 회사이기도 하지만 기술 회사이기도 합니다( We are a beauty company, but we are a tech company)" 라고 애기하면서 로레알을 테크 기업( We are a tech company)으로 정의했다. 이번 CES에서 로레알은 인공지능 뷰티 어드바이저인 Beauty Genius 와 다양한 지속가능 기술들의 제품을 소개하였다. 로레알 CEO인 니콜라스 히에로니무스는 CES연설후 타임지(TIME)와의 인터뷰에서 로레알이 어떻게 디지털혁신 전략을 추진하고 어떤 기술에 집중하고 의사결정을 하는지를 인터뷰하였다. Q: 에어라이트 프로와 같은 다양한 혁신적인 뷰티 ..
2024.01.29 08:30 -
2024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분석 보고서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은 2024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수립에 도움을 드리고자 매년마다 국내외 다양한 매체 및 전문기관에서 분석한 2024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소비자트렌드, 비즈니스, 마케팅, 테크 트렌드 관련자료 들을 정리하여 공유드리고 있습니다. 출시된 국내외 관련 트렌드 동향 보고서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2024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Digital Transformation Trend) 분석 보고서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2024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분석을 위하여 국내외 다양한 매체 및 전문기관에서 분석한 2024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소비자트렌드, 비즈니스, 마케팅, 테크 트렌드 관련자료 들을 정리 digitaltransformation.co.kr
2023.10.10 08:30 -
중소기업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X) 서 경쟁우위 가질 수 있는 이유는?(2편)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의 김형택 대표님이 '더테크(The Tech)'에 최근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트렌드 및 성공적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접근방안에 관해서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이라는 말을 들으면 누군가는 머릿속에 ‘지폐뭉치가 날개를 달고 날아가는 광경’을 그릴 수 있을 것 같다.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다소 거창한 느낌의 단어에서 볼 수 있듯, 기업에서 뭔가를 혁신하고 변화를 주려면 그만큼 많은 예산이 들 것이라는 선입견 탓이다. 그런데 김형택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대표의 생각은 좀 달랐다. 오히려 대기업에 비해 예산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이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다는 것. 약간은 뻔한 이야기이긴 하지만 결국 하고자 하는 의지와 적절한 전략만 있다면 얼마든지..
2023.05.08 08:30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하나의 과정이지 결과가 아니다 (1편)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의 김형택 대표님이 '더테크(The Tech)'에 최근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트렌드 및 성공적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한 접근방안에 관해서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하 DX) 전문가인 김형택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대표는 이렇게 힘주어 이야기했다. 인공지능(AI)를 위시한 ICT 기술의 급속한 발전 속에서 많은 기업들이 DX를 화두로 삼고 있지만 이를 ‘하나의 목적’으로만 보고 빠른 결과를 내고자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는 것이 그의 생각이다. 결국 ‘중장기 경영전략’으로 봐야 한다는 것이다. 김 대표는 현재 DX 컨설턴트로, 또는 강연자로 활동하면서 국내 유수의 기업들에게 ‘DX 길라잡이’로 나서고 있다. 아울러 회사 홈페이지와 별도의 미디어 채널..
2023.05.05 11:10
디지털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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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Amazon)의 e-커머스 판매를 위해 알아야 할 지표(1) - 광고 지표 (Amazon Advertising metrics)
아마존(Amazon)의 e-커머스 판매를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지표들이 있다. 첫번째로 광고효과 지표에 대해서 알아보자. 각 지표에 대한 설명과 함께 벤치마킹을 통해 각 단계별 기준을 분석했다. (Fortunet의 벤치마킹 자료 기준) 1. ACOS (Advertising cost of Sales): 광고 매출 비용 ACOS는 매출대비 광고비 지출을 분석하는 지표로 ACoS = Ad Spend / Ad Sales 로 측정한다. ACoS는 광고비 대한 지출에 따른 광고 성과를 분석한다. ACoS가 낮을수록 광고 지출이 더 효율적이고 투자 수익률이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반대로 ROAS(Return on Advertising Spend; 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는 ACoS의 역수이며, 이는 ACoS가..
2023.12.14 08:30 -
테무(Temu)알리익스프레스를 제치고 국내 1위 해외 쇼핑몰이 되다.
Temu는 나스닥에 상장된 중국 기술 대기업 PDD 홀딩스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이 회사는 중국 기반 이커머스 앱인 핀둬둬를 소유하고 있다.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 본사를 둔 이 중국 온라인 리테일러는 패션부터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중국산 제품을 해외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2023년 2분기 거래 서비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1% 성장하고 매출원가가 전년 동기 대비 135% 성장하였다. Temu는 모회사의 공급망 및 마케팅 분야의 강점을 활용하여 출시 이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빠른 인기 상승은 회사의 높은 마케팅 투자, 저렴한 가격, 프로모션에 대한 집중, 그리고 추천 캠페인의 성공에 힘입은 것이다. 2022년 9월 미국에서 출시된 Temu는 PDD의 첫 해외 진출 ..
2023.11.20 08:30 -
제로 소비자(Zero Consumer): 그들이 원하는 것, 그리고 중요한 이유
제로 소비자는 옴니채널 쇼핑을 즐기고, 알뜰한 소비와 과소비를 동시에 추구하며,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지 않고, 건강과 지속가능성에 관심이 많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제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예측하고 이에 대응하는 것은 오늘날 소비재 기업들이 직면한 과제 중 하나에 불과하다. 마찬가지로 어려운 또 다른 과제는 기술, 인재, 경쟁의 대규모 트렌드, 즉 리테일 업계의 판도를 근본적으로 바꾸고 있는 트렌드를 앞서가는 것이며, 이에 따라 경쟁사보다 빠르게 대응하지 못하는 소비자 기업의 전망은 어두워지고 있다. 어떻게 하면 제로 컨슈머 시대에서 승리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까? 옴니채널 세상을 재구상하고, 소비자 제안을 개선하고, 대규모 개인화를 강화하고, 사회적 영향력을 재구성하는 네 가지 필..
2023.10.26 08:30 -
e-커머스 쇼핑몰의 전환율을 향상시키는 7가지 방법
고객의 구매전환을 위해서는 다양한 고객경험 요소들이 필요하다. 쇼핑몰의 사이트 구성, 상품배치, 상품소개, 할인이벤트 등 다양한 요소들이 고객전환을 유도하는데 영향을 끼친다. 북미지역 e-커머스 상위 1000개 기업을 조사한 결과 평균 전환율(Conversion rate)은 2.9% 인 것으로 나타났다. 효과적으로 e-커머스 쇼핑몰의 전환율을 향상시키는 7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다. e-커머스 쇼핑몰의 전환율을 향상시키는 7가지 방법 고객의 구매전환을 위해서는 다양한 고객경험 요소들이 필요하다. 쇼핑몰의 사이트 구성, 상품배치, 상품소개, 할인이벤트 등 다양한 요소들이 고객전환을 유도하는데 영향을 끼친다. 북미지역 digitalbonanza.co.kr
2023.09.20 09:17 -
[스타트업 창업 파이터] 더패밀리랩 “출산 후 엄마들의 건강걱정, 헤이마마 앱으로 한방에 해결”
더패밀리랩은 여성의 생애 전주기 헬스케어를 위한 디지털 서비스를 구축하는 기업이다. 여기서 새롭게 리뉴얼해 출시한 헤이마마 앱은 여성의 출산 이후 무너진 체형 회복과 올바른 건강습관 니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앱 출시는 기존 버전에서 확보한 9만건에 달하는 사용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리뉴얼한 것이 특징이다. 헤이마마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임신 출산 이후의 여성건강을 다루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출산 후 급격한 체중관리 스트레스 및 건강관리에 시달리는 엄마들은 요실금, 관절 통증 등 산후 회복과 여성의 체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홈트레이닝 플랜을 저렴한 비용으로 구독이 가능하다. 더패밀리랩은 산후 운동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 모든 홈트레이닝 플랜과 영상을 직접 제작했다. 출..
2023.09.14 08:45
관련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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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CIO아카데미 과정 '생성형 인공지능(AI) 어떻게 활용 할 것인가? - 기업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전략 - '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은 4월 11일 CIO아카데미 과정에서 ‘기업 생성형 인공지능(AI) 어떻게 활용 할 것인가? - 기업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전략 - ’ 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합니다. 인공지능(AI)트랜스포메이션 프로그램 - AI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아카데미 AI Transformation 인공지능기술 발전 및 생성형 인공지능의 패러다임 전환에 따른 기업의 AI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추진, 인공지능 적용, 일한는 방식 변화, 비즈니스모델 기획, 마케팅 활용, ChatGPT 업 academy.digitaltransformation.co.kr
2024.04.11 19:38 -
[디지털마케팅포럼]2024년, 왜 Micro SaaS와 AI가 필요한가? 버터를 나눠주는 스타트업 이야기, 퍼플아이오 -
디지털마케팅 연구회(Digital Marketing Forum) 4월 세미나가 진행됩니다. 4월 주제는 “2024년, 왜 Micro SaaS와 AI가 필요한가? 버터를 나눠주는 스타트업 이야기, 퍼플아이오 -“ 라는 주제로 진행 됩니다. 오늘날 마케팅은 단순한 광고를 넘어 고도화된 전략과 기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런 트렌드에 맞게 기업들이 고객 데이터 분석 그리고 그에 따른 컨텐츠의 생성을 빠르게 기획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퍼플아이오에서는 SaaS 마케팅 솔루션, 코드앤버터 서비스를 개발하였습니다. 이번 4월 디지털마케팅연구회 세미나에서는 양준균 PL을 초청하여 코드앤버터를 기획하고 마케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얻은 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참석하셔서 많은 인사이트를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2024.04.11 19:17 -
[과정]모비브 ‘디지털 브랜딩 아카데미 6기’ 과정 모집
-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생성AI활용, 브랜드팬덤 구축, 게이미마케팅등 최신 마케팅 트렌드 교육 - 이론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디지털 브랜딩 방법론 교육과정 구성 브랜드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모비브는 ‘디지털 브랜딩 아카데미 6기’ 과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고객관점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제품 및 서비스의 긍정적인 이미지 구축을 목표로 삼는 기업들이 많아지면서, 디지털 브랜딩 전략에 관한 기업들의 니즈가 강해졌다. 이에 모비브 디지털 브랜딩 아카데미는 기업들의 성공적인 디지털 브랜딩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전문 교육 과정을 개설했다. 과정은 2024년 4월 25일부터 5월 30일까지(6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된다. 모비브 ..
2024.04.03 08:54 -
[과정]모비브 브랜딩 아카데미 6기 - 마케팅 기획부터 분석까지 생성형AI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은 모비브 브랜딩 아카데미 6기 과정을 진행합니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최적의 디지털 브랜딩 방법론을 소개하는 모비브 디지털브랜딩 아카데미 6기 과정 에서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마케팅, 생성AI마케팅 활용, 탈진실시대 마케팅, 브랜드팬덤, 리뷰 마케팅,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등의 다양한 브랜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법 과 최신 트렌드 및 사례 들을 들을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모비브 : 디지털브랜딩아카데미 6기 1교시(19:00~20:00)와 2교시(20:10~21:10)는 강의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기본을 다지고 브랜드 팬덤을 단계별로 설명하고 다양한 기법을 체계적으로 사례를 들어 이야기합니다. 3교시(21:20~22:00)에는 www.mobib...
2024.03.25 08:00 -
[컨퍼런스]THE CONTENTS SUMMIT 2024 – 생성형 AI 활용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디지털이니셔티브 그룹은 2024년 4월 24일 한국소통협회가 주최하는 THE CONTENTS SUMMIT 2024 ‘생성형 AI 활용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24을 빛낼 AI시대의 콘텐츠마케팅 전략, Digital Marketing & Contents Strategy AI시대, 어떤 콘텐츠로 어떻게 소통을 해야 효과적일까? AI 시대의 도래와 함께 디지털 환경이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반 홍보, 마케팅, 고객관계관리 업무에도 생성형 AI 활용이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AI 로 학습된 데이터와 패턴 등을 통해 고객서비스의 질적 고도화와 업무효율화, 그리고 새로운 콘텐츠 제작을 통한 디지털 소통 강화가 진행되고 있습..
2024.03.20 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