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플래쉬몹을 활용한 호텔 보이콧

디지털마케팅/디지털마케팅사례

by Marketcast 2010. 5. 13. 18:19

본문

작년한해 플래쉬몹을 기반한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형태의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들이 많이 전개되었다. 플래쉬몹이 고객들에게 즐거움 과 볼거리를 제공하여 브랜드를 상기시키는 역할 이외에 다양한 표현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에 샌프란시코에 있는 Westin St. Francis Hotel 에서 LGBT(성적소수자)직원에 대하여 공정한 계약과  저렴한 의료보장등을 제공에 관한 인식을 모으기 위한 플래쉬몹을 전개하였다.

 

플래쉬몹은 San Francisco Pride At Work/HAVOQ, One Struggle One Fight , The Brass Liberation Orchestra 3개의 단체가 호텔로비에서 레이디가가의  “Bad Romance”를 호텔을 보이콧하는 내용의 "Bad Hotel"로 개사하여 관광객들한테 나쁜호텔이라는 인식을 가지도록 하였다.

 

 

참고자료: Flashmob Uses Lady Gaga To Spread Awareness of Workers’ Right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